[우리 대학은 이런 학생을 원한다]공주 교육대학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8면

공주교육대학교는 대한민국의 교육이념에 입각하여 국가와 인류사회 발전에 필요한 학문의 심오한 이론과 응용방법을 교수.연구하고, 아울러 교사로서의 지도적 인격을 도야함으로써 유망한 초등학교 교원을 양성하려는 목적으로 설립된 특수목적 국립대학교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학교는 활용가능한 모든 역량을 결집시키고 있습니다.

이미 수립된 대학장기발전계획에 따라 초현대식 강의실 및 첨단 정보화교육을 할 수 있는 시설.환경요건을 갖췄으며,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와 비전이 있는 대학으로 자리매김이 돼가고 있습니다.

이는 중앙일보가 실시한 97전국대학평가중 교육대학평가에서 교육여건.시설부문.교수연구부문.임용고사 합격률부문 등에서 아주 우수한 평가를 받은 사실에서도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

주지하다시피 우리 학교는 고매한 인격과 전문적 지도능력을 지닌 초등교사를 양성하는게 최우선 목표입니다.

따라서 이에 걸맞는 예비 대학생들을 원합니다.

이를 보다 구체적으로 밝힌다면 첫째, 자주적이고 창조적인 사람을 필요로 합니다.

고상한 취미와 안정적인 정서, 건강한 심신을 지닌 사람입니다.

둘째, 도덕적이고 협동적인 사람을 원합니다.

인간을 신뢰하고 협동.봉사할줄 아는 사람입니다.

셋째, 국가관이 투철한 애국적인 사람, 그리고 마지막으로 교육에 대한 확고한 사명의식을 지닌 사람을 환영합니다.

즉 교직에 대한 긍지와 교육애를 갖고 아동을 사랑하며, 교직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부단히 연구하려는 자세를 지닌 사람입니다.

예비교사를 양성하는 사도 (師道) 의 요람으로서 우리 학교는 바로 그러한 자질을 갖춘 인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서재문 총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