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우리 대학은 이런 학생을 원한다]제주대학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9면

제주대학교는 세계적 관광.휴양지이자 아시아.태평양 시대의 중심지로 최근 '평화의 섬' 으로 각광받고 있는 제주도에 위치한 유일의 국립종합대학입니다.

현재 의과대학을 비롯 9개 단과대학, 70여개 학과.학부를 갖추고 있으며 관광산업.아열대농업.해양과학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집중 육성하는 차별화 정책을 추진중 입니다.

교육목표는 건전한 가치관을 함양, 현실 개선과 국가.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책임감.창조성을 겸비한 지성인을 양성하는 것이며 이를 위한 교육환경 조성에 총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우리는 대학경영의 전문화를 정착, 학문의 세계화.정보화및 민족전통문화의 현재성 확립을 성취하려고 합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실시한 지난해 대학종합평가에서 우수대학으로 인정받고 올해 정보통신분야 우수대학원으로 선정된 것은 이같은 노력의 결과라고 하겠읍니다.

특히 열린교육을 추구,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재학중 인접학문의 접촉기회를 열어 놓아 전과.편입학 기회를 확대하고 최소 전공인정학점제를 시행중입니다.

또 정보화시대에 걸맞는 첨단교육기자재를 확보, 학습방법개선효과와 사이버시스템을 통한 정보인프라의 확충도 기하고 있습니다.

취업제고와 장학금 확대지급에도 심혈을 기울여 취업교과과정및 취업대책위원회를 구성, 문제해결에 나서는 한편 토플.토익강좌등 외국어교육도 강화해 학생들이 창조적 전문성을 겸비하도록 애쓰고 있습니다.

제주대는 쾌적한 교육환경과 정보화 기반을 두루 갖춘 이곳에서 포부와 희망을 펴고 창조적 능력을 배양, 미래의 주역으로 나설 의욕이 있는 인재들을 위해 문을 활짝 열어 놓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