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급해도 절대 접시를 '던지지' 않는다 = 손님들의 주문재촉이 이어지는 바쁜 상황이 되면 테이블에 음식을 빨리 차리느라 마치 '던지는' 것 같은 상황이 생기기 마련. 하지만 이는 절대 금물. 손님들은 늦은 것은 용서해도 접시를 던지는 것은 결코 용서하지 않기 때문.
▶테이블 모서리와 바닥도 걸레질 = 흘린 음식국물은 옆면이나 테이블의 바닥쪽에 배여 있다가 손님들의 바지를 더럽히는 경우가 있다.
한번 더한 걸레질이 깨끗한 곳이란 인상을 심어준다.
▶입맛은 손님위주 = 만드는 사람 위주로 음식맛을 평가하기 쉬우나 이는 금물. 항상 손님들과의 대화를 통해 맛에 대한 만족도롤 챙겨야 한다.
▶당장의 손해가 장기적으론 이익 = 안주는 안시키고 맥주만 시킨다고 눈치를 주는 것은 초보자나 할 일. 오히려 팝콘이라도 갖다주면 조금 있다가 비싼 안주를 주문할 지 모른다.
▶매장에 가족은 금물 = 계산대 주변에서 흔히 주인의 가족 등이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종종 있으나 이는 금물. 손님 없을 때는 '장사 안되는 집' 이란 인상을, 손님이 있을 때는 '식당 분위기를 흐리는' 것으로 비춰지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