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Plaza] 미래에셋증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6면

◆미래에셋증권은 5일까지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판매한다. ‘미래에셋ELS 제616회’는 LG 보통주와 포스코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원금 비보장 상품으로 조기 상환 조건을 충족하거나 만기 평가 가격이 최초 기준가의 55% 이상이면 연 21.51%의 수익을 지급한다.

◆한화증권은 3일부터 사흘간 LG전자와 현대중공업의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한화 스마트 주가연계증권(ELS) 92호’를 공모한다. 2년 만기 상품으로 두 기초자산의 종가가 상환조건을 충족하면 연 35.01%의 수익을 지급한다.

◆동부증권은 2일 새로운 홈트레이딩시스템(HTS) ‘happy+(해피플러스)’를 출시했다. 새 HTS는 주요 화면 간 연결 기능이 강화됐고, 화면과 글자 크기를 고객이 원하는 크기로 조절할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구성할 수 있는 ‘마이 메뉴’ 기능과 조회했던 종목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종목 히스토리 바’ 기능 등도 추가됐다.

◆동양종합금융증권은 2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8주간 개인 투자자와 대학생을 대상으로 총상금 1억2000만원이 걸린 ‘제3회 주식 실전 및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한다. 참가 신청은 다음달 10일까지 전국 영업점과 홈페이지(www.MyAsset.com), HTS(MyNet plus)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2600).

◆우리은행과 대우증권은 2일 서울 회현동 우리은행 본점에서 이종휘 은행장과 김성태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대우증권의 종합자산관리계좌(CMA)와 우리은행의 체크카드를 결합한 ‘대우CMA우리체크카드’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한국금융투자협회는 3일 기존의 증권·집합투자·파생상품별로 운영되던 통계 홈페이지를 통합한 자본시장 주요 통계 홈페이지(www.kofia.or.kr/statistics)를 개설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