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Plaza] 동양종합금융증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6면

◆동양종합금융증권은 30일부터 홈페이지(www.MyAsset.com)와 HTS(MyNet Plus)를 통해 ‘MyStock TV’ 서비스를 실시한다. 7명의 전문 컨설턴트가 투자 전략과 리스크 관리 방법을 제공하는 온라인 투자상담 서비스다.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방송하고, 메신저 기능을 이용한 실시간 상담도 해준다.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은 29일 총 350억원 규모의 ELW 아홉 종목을 추가 상장하고 이에 대한 유동성을 공급한다. 이번에 상장되는 ELW는 코스피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콜·풋 워런트 2개씩 4개 종목과 LG·삼성화재·하이닉스·LG전자·KB금융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콜 워런트 5개 종목이다.

◆대신증권이 총 420억원 규모의 주식워런트증권(ELW) 10종을 발행해 30일 신규 상장한다. 상장되는 ELW는 삼성엔지니어링·삼성중공업·대한항공·삼성증권·현대차·삼성전자·코스피20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콜·풋 워런트 10개 종목이다. 유동성공급자(LP)는 골드먼삭스다.

◆하나은행은 3월 말까지 인터넷뱅킹을 통해 학자금 대출을 받으면 인터넷·모바일 이체 수수료 등을 면제해 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학자금 대출을 신청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노트북·도서상품권 등의 경품도 준다. 대출 기간은 최장 20년, 금리는 연 7.3%다.

◆이트레이드증권은 31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증권업협회에서 ‘주식시장 장세 진단 및 대응 방안’과 ‘ELW 실전투자전략’이란 주제로 무료 투자설명회를 연다. 강의는 HTS와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