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에서도>음양조화 돋보이는 휴렛팩카드社 광고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3면

동양의 풍수와 기의 개념을 광고에 활용한 대표적 사례가 프린터 업계의 선두주자인 휴렛팩커드사.이 회사는 음양을 의미하는 태극무늬와 함께“예부터 전해진 음과 양의 이치는 무엇보다도 조화를 중시합니다.휴렛팩커드사 모든 제품의 핵심에는 이 5천년 철학이 담겨있습니다”는 내용의 문구를 새겼다.

또한 태극무늬의 바탕에 붉은색 천을 깔고 윗부분의 카피는 바탕을 푸른색으로 처리한 음양의 조화가 돋보인다.

최근 미국 하워드사(社)가 발표한 미래 사무실 디자인을 보면 창문쪽에 푸른색 커텐을 쳤고 스탠드등 가구의 하단을 붉은 색으로 장식해 음양의 조화를 이뤘다.

책상이나 의자등을 모두 접고 펴거나 이동이 가능하도록 해 동적인 기의 흐름을 고려하고 있다.모든 가구의 높낮이와 방향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한 이 미래형 사무실에서는 풍수와 기의 개념을 상황의 변화에 따라 적용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