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방직.전북도간의 도청이전 갈등 광고전으로 바꿔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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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19면

대한방직과 전북도간의 도청이전을 둘러싼 갈등이 치열한 광고전으로 방식이 바뀌어 2라운드에 들어섰다.

지난해 4월 대한방직부지로 도청이전 장소가 결정된 뒤 시위.원천봉쇄의 물리적 대결을 벌여온 양측이 이젠 신문광고를 통해 도민 설득에 나섰다.

전북도가 23일부터 26일까지 3회에 걸쳐 도내 일간지 1면에'도청사 이전과 관련 도민의 이해와 협조'를 구하는 5단 크기의 광고를 싣고 먼저 싸움을 걸었다.

전북도는 이 광고에서“도청사 신축부지는 전문가의 연구분석을 토대로 공정하게 선정됐다”고 강조하고“대한방직부지로 이전하더라도 공장 가동과 생산활동에는 전혀 지장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맞서 대한방직도 28일자 한 도내 일간지 1면에 같은 크기의 도청사 이전반대 광고를 싣고 맞불을 놓았다.

대한방직은'도청사 신축이전 문제점'이라는 제목의 광고에서 전북도의 주장을 13개 항으로 나눠 조목조목 반박한 뒤“부지 선정은 부실.졸속행정의 표본이며 도가 허위주장을 통해 무책임한 선전만 일삼고 있다”고 정면 대응했다.

이에 대해 최영환(崔泳桓.46)신청사이전사업단장은“신문광고는 도청이전과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도민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것”이라며“도청이전은 계획대로 추진된다”고 밝혔다.

대한방직측은“앞으로 두세차례 더 도청이전의 부당성에 대한 광고를 내는 한편 이전결정이 철회되지 않을 경우 행정소송에 나서겠다”고 밝혀 도와의 공방전이 한동안 계속될 전망이다. 전주=배원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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