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계소식>조수미, 비발디의 '사계' 레코딩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9면

비발디의'사계'레코딩 …소프라노 조수미(曺秀美.사진)씨가 해설을 맡은 비발디의'사계'레코딩(톤 쿠프만 지휘 암스테르담 바로크 오케스트라)이 오는 6월초 에라토 레이블로 국내 출시된다.

오는 7월초 리사이틀 앨범'벨칸토 아리아집'의 출시도 앞두고 있는 曺씨는 LG그룹 창립 50주년 기념으로 7월5일 인천,7일 서울,10일 대전,12일 청주,14일 대구등을 돌며 서울아트오케스트라(지휘 최선용)의 반주로 공연을 갖는다.

페이지 퓰리처상 수상 …워싱턴포스트 음악평론가 팀 페이지(43.사진)가 지난 한햇동안 발표한 비평 기사로 97'퓰리처상 비평부문을 수상했다.

그는'클래식 음반시장의 쇠퇴 원인''바이올린이 왜 오케스트라의 앞자리에 앉게 되었는가''워싱턴 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에 67년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참석한 어느 할머니의 이야기'등의 기사로 주목을 받았다.

지난해 한국작곡가협회 초청으로 내한해 본지에 음악비평에 관한 특별기고를 실었던 그는(본지 96년10월6일자 17면 참조)줄리아드 음대에서 피아노와 작곡을 전공한 후 뉴욕타임스와 뉴스데이의 음악평론가를 지냈고 저서로는'버질 톰슨의 음악 저널리즘''글렌 굴드'등이 있다.

금호4중주단 프라하에 …금호4중주단(바이올린 김의명.이순익,비올라 정찬우,첼로 양성원)은 5월12일부터 6월2일까지 체코 프라하에서 열리는 제52회'프라하의 봄 음악제'에 초청받아 5월20일 오후8시 프라하 스파넬스키홀에서 윤이상의'현악4중주 제3번',스메타나의 현악4중주 제1번'나의 생애에서',모차르트의'현악4중주 D장조 K.474'등을 연주한다.

이 음악제에 참가하는 연주단체는 피아니스트 이보 포고렐리치.과르네리4중주단.크로노스4중주단.킹스 싱어즈.런던심포니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