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고양세계꽃박람회 총점검 - 연계 관광코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7면

◇관광코스=꽃박람회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을 위해 파주권,양주권,김포.강화권등 3개 패키지 관광코스가 개발됐다.

파주권은 호수공원~일산신도시 민속전시관(밤가시초가)~오두산 통일전망대~임진각~제3땅굴.도라전망대~판문점간이다.

양주권은 호수공원~서오릉~북한산성~흥국사~장흥국민관광지간이며 김포.강화권은 호수공원~행주산성~애기봉~문수산성~갑곶돈대~마리산(첨성단)~전등사간이다.

고양시는 현재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국내 30개 관광업체를 대상으로 이들 관광코스를 이용한 패키지 관광상품 개발을 의뢰해둔 상태며 국방부등 관련기관과 민통선 출입절차등을 협의중이다.

시는 관내 관광지를 비롯한 3개 관광코스를 표시한 국.영문혼용 관내 관광안내지도 1만부를 제작,이달말부터 배포할 예정이다.

◇꽃박람회 입장료=어른 7천원.청소년 5천원.어린이는 3천원으로 확정됐다.노인.생활보호대상자.장애인등은 4천원으로 할인된다.

또 단체(30명이상)의 경우 청소년 3천원,어린이 2천원으로 각각 할인된다.

시는 이달말까지 전국 농협을 통해 입장권 예매를 실시중이다.입장권 예매료는 일반입장권보다 어른은 7%,청소년및 어린이는 10%씩 싸다.방문 또는 전화(0344-966-4174)예매가 가능하나 개인입장권만 예매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