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외고 체크 포인트

중앙일보

입력

▶ 학교의 특장점: 이화외고는 여학생들만 선발하는 학교로 전통을 중시한다. 전교생이 2개 외국어(전공어 및 제2외국어)의 독해와 회화에 능숙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명덕외고와 더불어 외국어 우수자 전형은 에세이와 인터뷰로만 선발하고, 영어우수자 전형은 영어듣기로만 35명을 선발한다.

▶ Check Point
1. 특별전형과 일반전형을 분리해 진행한다.
2. 영어특기자는 심화영어듣기 50점으로 선발하되 30점 미만자는 과락을 적용한다.
3. 특별전형내의 중복응시 및 특별과 일반전형 동시지원이 가능해 최대 5번의 응시기회가 있다.
4. 일반전형의 지원자격 요건은 3학년 2학기 영어석차백분율이 40% 이내인 학생이다.
5. 일반전형에서 2단계선발을 실시한다. 1단계 선발에서는 선발고사 성적만으로 50명, 내신 성적만으로 20명을 선발한다.
6. 일반전형 2단계선발 340점= 교과 200점+출석20점+봉사20점+영어듣기 50점+ 구술면접 50점
7. 학교장 추천자 전형은 내신성적 없이 응시할 수 있다. 적성면접 50점으로 선발한다.

▶ 입시 전략
1. 서울권 외고 중에서 유일하게 학교장 추천자 전형이 있다. 회장, 부회장을 역임한 여학생이면서 영어독해와 언어, 사회영역의 특목고 모의고사 성적은 좋으나 내신이 불리하다면 적극 지원해 볼만 하다.
2. 학교장 추천자 전형의 경우, 내신 없이 적성면접 50점 만으로 선발하므로 실기평가에 강한 학생이 절대적으로 합격가능성이 높다.
3. 외국어 특기자와 학교장 추천자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는 두 선발에 모두 응시할 수 있다.
4. 영어우수자는 영어듣기로만 선발한다. 영어는 잘하지만 에세이를 잘 못 써서 다른 학교의 영어우수자 전형을 꺼렸던 학생은 지원해 볼만하다.

박정호
아발론교육 중계아이비캠퍼스 원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