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지구촌>NHL 애벌랜치팀 백악관 방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4면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95~96시즌에서 스탠리컵을 차지한 콜로라도 애벌랜치 선수단이 11일(한국시간)백악관을 방문. 애벌랜치가 우승을 차지한뒤 7개월만에 선수단을 초청한 빌 클린턴 대통령은“어린이에게 희망을 심어주는 자랑스러운 팀”이라고 격려.
지난해 MVP로 선정됐던 골게터 조 사킥은 지난해 재선된 클린턴에게“대통령과 우리 모두 최고의 해”라고 응답.
[워싱턴 AP=연합] …미국 스키팀의 활강코치 울리히 루티(49)가 월드컵스키대회 참가중 경찰을 폭행한 혐의로 외국서 철창 신세.
월드컵스키대회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루티 코치는 11일(한국시간) 훈련도중 넘어진 선수를 도와주려던 현지 경찰관을 때려 현장에서 바로 체포된뒤 8일간의 구류처분을 받은 것.
[샤모니(프랑스) AP=연합]*** 워싱턴 불리츠.위저즈'로개명 …미국 프로농구(NBA) 워싱턴 불리츠가 96~97시즌 종료와 함께 팀이름을 워싱턴.위저즈(Wizards)'로 바꾼다. 미국 연방법원 윌리엄 월스 판사는 11일(한국시간) 순회코믹농구단 할렘 위저즈가 워싱턴 불리츠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에 대해 원고 패소판결을 내려 워싱턴 불리츠가 다음 시즌부터 위저즈라는 이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판결에 대해 NBA대변인은 “우리는 결과에 대해 매우 기쁘게생각한다”며 환영했으나 할렘 위저즈측 변호인은 항소할 방침임을밝혔다. [뉴어크(뉴저지주)AFP=연합] ***더글러스 재기전서 판정승 …6년만에 링에 복귀한 제임스 버스터 더글러스(36.미국)가 2번째 재기전에서 판정승을 거뒀다.
더글러스는 11일(한국시간) 미국 코네티컷주의 언카스빌에서 벌어진 록키 페페리(미국)와의 10회전 논타이틀전에서 6라운드한차례 다운을 빼앗는등 시종 우세한 경기를 펼쳐 심판 전원일치판정승을 거뒀다.
지난 90년 무패행진을 했던 마이크 타이슨을 KO로 눌러 전세계 복싱팬을 경악시켰던 더글러스는 다음달 뉴욕에서 재기 3차전을 가질 예정이다.
[언카스빌(코네티컷주) AFP=연합] ***NFL.성추문사건'은 날조 …미국프로풋볼리그(NFL)댈러스 카우보이스의 스타 마이클 어빙과 에릭 윌리엄스가 연루된 성추문은 날조된 사건으로판명됐다.
에드 스펜서 댈러스 경찰대변인은 11일(한국시간)“우리는 피해자의 고소내용이 사실이 아니며 성폭행은 발생하지 않았다는 결론에 도달했다”며 어빙과 윌리엄스에 대한 조사를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댈러스(텍사스주) AP=연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