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원(주) ‘GP SHOW 2008’ LED 가로등 제품 선봬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테크원(주)은 지난 10월29일부터 10월31일까지 3일간 일산 KINTEX에서 열렸던 ‘2008 대한민국 우수제품 박람회’인 ‘GP SHOW 2008’에 참가해 태양광가로등, 파워LED가로등 외 다양한 LED조명 제품을 선보였다. GP SHOW는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과 해외 바이어들의 만남의 장이 되는 박람회인데 이번 박람회에서는 4년 전부터 신 재생에너지 사업과 파워LED 가로등의 제어기술 등을 연구해온 테크원(주)이, 현 시대의 에너지문제의 심각성과 부합되어 크게 주목 받은 바 있다.

1988년 설립된 테크원(주)은 전 세계적으로 그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는 에너지문제와 환경문제를 인식, 이후 2004년부터 에너지절감과 환경보전을 생각한 태양광가로등과 파워LED가로등을 연구 개발하였고 올해 특허등록 및 성능인증과 조달청 우수제품 인증절차까지도 완료하는 등 기술 검증을 마쳤다.

태양광가로등은 전기의 유입이 어려운 곳에 매우 효과적으로 적용되며, 에너지비용을 ZERO가 되게 해주는 고유가 시대에 적합한 친 환경적인 제품이기에 국내의 다양한 수요층 및 해외 바이어들에게까지 각광 받고 있다. 하루 5시간 충전만으로도 야간에 약 10시간 가량 점등이 가능하고, 해가 없어 태양광 발전이 이루어지지 않는 날에도 부조일을 6일로 설계해놓음으로써 가로등의 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 우수한 제품이다.


또한, 태양광가로등의 광원으로 사용되며 일반 등주에는 간단한 램프 두부 교체방식으로 설치가 용이한 파워LED가로등(보안등)은 높은 효율(105lm/1w)을 자랑하는 LED를 사용하여 기존 가로등 램프와 동일한 밝기를 보이는 것 뿐만 아니라 더욱 선명한 조도를 보이면서도 에너지 절감 효과는 50%에 이르는 훌륭한 제품이다. 파워LED가로등은 무엇보다도 LED 제어기술(방열, 정전류, 광도 등)이 있어야 LED의 특징인 긴 수명과 높은 효율 등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데 테크원(주)은 오랜 연구와 끊임없는 개발을 통해 일반 램프와의 조도비교 등 각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검증된 기술로 향후 LED시장에서의 롤모델이 될만한 높은 가치로 평가 받고 있다.

테크원(주)의 장기섭 대표는 “우리는 인간과 환경을 동시에 생각하는 기업으로서 우리의 오랜 연구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리 제품은 고유가 시대와 심각한 환경문제의 대안으로서 LED시장에서 혁명을 불러일으킬 제품이다. 이번 GP SHOW에 출품한 태양광가로등과 파워LED가로등은 그 출발점에 불과하며 앞으로 우리의 행보를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뛰어난 LED기술로 환경과 에너지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LED제품으로 ‘GP SHOW 2008’과LED시장에 일대 파란을 일으킨 테크원은 끊임없는 노력과 정진을 통해 더욱 발전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현재 테크원(주)의 파워LED조명 제품은 기술적인 면이나 안정성은 물론 경제적인 면에서 까지 주목할만한 상품으로 크게 호평을 받으며 국내,외 다양한 수요처로 판매 되어지고 있다.

홈 페 이 지 : www.techwon.co.kr
문 의 전 화 : 063-544-8460, 02-568-1884

<본 자료내용은 정보제공자에게 있습니다. 자료제공: 테크원(주)>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