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정보사냥>해외증권시장 정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4면

해외증권시장들이 속속 인터넷에 등장하고 있다.세계 최대규모의뉴욕증시에서부터 도쿄(東京).싱가포르증시에 이르기까지 인터넷에홈페이지를 개설한 증권시장은 약 30여곳.이중 가장 내용이 풍부한 곳은 세계 최대의 장외 증권시장인.나스닥 (NASDAQ)'.현재시세를 비롯,60개월간의 주가및 거래량 변동 그래프가 무료로 제공된다.
캐나다.몬트리올거래소'사이트는 주식.옵션.선물시장의 시세정보를 제공하면서 다른 사이트의 주가변동그래프와 기업뉴스를 연결해놓아 종합적으로 정보를 입수할 수 있게 만들었고,.밴쿠버증권거래소'사이트는 1천6백여개 상장업체에 대한 프로 필 정보를 잘정리해 놓아 눈길을 끈다.
전세계 증권시장정보를 한꺼번에 보고싶다면 .피시쿼트유럽(PCQuote Europe)'이란 사이트를 방문해보자(http://www.pcquote-europe.co.uk/).여기선 30여개국의 주식.선물시세와 각종 금융정보를 유료로 서비스하는데 실시간(real time)정보가 아닌 것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인터넷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현재시세정보는 실제 증권시장보다 15~20분정도 늦는게 대부분이다.우리나라는.한국증권거래소'가 홈페이지를 개설해 주요지수등의 증권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한국증권전산'사이트에 가면 주요 50종목의 시간별 시세를 무료로 볼 수 있다(http://www.koscom.co.kr/). 권혜진(본사DB국.정보검색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