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웹사이트탐험>자녀 性고민.마약문제 해결해 드립니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6면

『저는 고등학교 2학년 남학생입니다.2개월 전부터 스트레스를받으면 성충동을 느끼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하루에도 수차례 자위행위를 하곤 합니다.제가 비정상인가요.』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했는데 2개월전 학생의 생활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까.스트레스의 원인을 찾아 해결하십시오.그리고 횟수를 줄이도록 노력한후감정의 변화를 살펴보세요.』 성고민은 거의 모든 청.장년이 가질 수 있다.자녀의 고민일 수도 있고 본인의 고민일 수도 있다. 그러나 성고민을 편안히 의논할 수 있는 상담역 찾기가 우리사회에선 쉬운 일이 아니다.유교의 폐쇄적인 성관념을 이어 받은전통이 우리에겐 엄연히 존재하고 「성」이라는 단어에는 알레르기반응을 나타내는 경우가 허다하다.
자녀에게 성교육을 어떻게 해야 할지도 알기 어렵다.바로 이러한 성고민을 풀어주고 자문해주는 웹사이트가 있다.「엘리스에게 문의하세요」(http://www.
columbia.edu/cu/healthwise/al ice.html)가 바로 그 사이트다.
미 컬럼비아대의 건강교육학과에서 운용하는 이 사이트는 성고민상담은 물론 일반적으로 논의하기를 꺼리는 마약.술(알콜)과 인간관계.다이어트와 영양.건강등 우리 생활에 밀접한 여러가지를 상담받거나 관련지식을 얻을 수 있는 무료 인터넷 홈페이지다.
〈임승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