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관심 끄는 동양종금증권 CMA

중앙일보

입력

증시 침체가 계속되자 증권사들이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내세운 채 손님 유치경쟁을 벌
이고 있다. 글로벌 금융위기로 불안해진 투자자들이 당분간 주식보다는 CMA 등 신경을 덜
써도 되는 금융상품에 돈을 넣어 두려는 심리에 착안한 것이다. 투자자 입장에서도 고금리
와 경품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좋다.

 이런 측면에서 동양종합금융증권의 다채로운 CMA 이벤트도 눈여겨 볼 만하다.CMA로 현명하게 재테크를 하면서 경품혜택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 동양CMA송 부르고 상금 100만원 노려라= 이 회사는 오는 11월 10일까지 ‘느낌팍팍! CMA송’ 이벤트를 진행한다.응모 방법은 이렇다. 우선 동양종금증권 홈페이지(www.MyAsset.com)에 실린CMA송을 개성있게 따라 부른다. 제작한UCC를 포털사이트에 게재한다. 이어 URL을 동양종금증권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응모한다.UCC 제작에는 특별한 형식이 없으며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1등 1명100만원, 2등 2명 각 50만원, 3등 10명 각 20만원씩의 상금을 CMA 계좌로 지급한다.홈페이지에서 CMA송 동영상과 가사보기를 할 수 있다. 오는 11월 20일 홈페이지에서당첨자를 발표할 예정.
 이 회사 e-Biz팀 김진완 팀장은 “인터넷포털사이트의 개성 넘치는 UCC들이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는 데 착안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아직도 CMA가 생소하게느껴지는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는 한편 동양CMA의 다양한 혜택을 알리는 기회도될 것”이라고 말했다.
 ■ CMA가입에 경품 ‘와르르’= 또 오는12월 31일까지 CMA 신규고객에게 닌텐도,카메라 등을 제공하는 ‘CMA 1등에서 행운을 쇼핑하라’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중 CMA 신규가입자 추첨을 통해총 551명에게 최고 100만원의 상금을 CMA계좌로 입금해 준다. 또 홈페이지를 통해 동양CMA 칭찬 댓글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중 당첨된 242명에게 캐논DSLR 카메라,닌텐도 DS, 마이포인트 1만점 등을 지급한다. 참여는 신규고객의 경우 동양종금증권전국 지점에서 CMA 계좌를 개설한 다음상품에 가입하면 된다. 기존고객은 지점이나 홈페이지에서 상품을 직접 매수할 수 있다. 내년 1월 20일 홈페이지 등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
■ 고수익·안전성 겸비한 동양CMA통장= 동양CMA자산관리통장은 예치금을CMA에 자동 투자하는 수시입출금식 상품.종금형과 RP형 CMA 두 종류가 있다. 종금형CMA는 예치금을 우량어음이나 채권 등에 운영, 수익을 돌려 준다. 예금자보호법에의해 원금이 보장돼 높은 금리와 안전성이동시에 담보된다. 금리는 연 4.7~6.0%며 예치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RP형 CMA는 RP(환매조건부채권)에 투자해 하루만맡겨도 연 5.35%의 금리를 준다.
 ■ W-CMA, 체크카드 부가서비스 ‘짭짤’= 이 회사는 최근 CMA자산관리통장의혜택과 체크카드 기능, OK캐시백서비스,W-멤버십 혜택을 종합한 본격적인 멤버십형 W-CMA서비스를 출시했다. W-CMA현대체크카드 하나만 발급받으면 W-멤버십서비스와 OK캐시백 기능, 현대체크카드의 할인 및 적립 서비스 등을 중복해서 받을 수 있다. 또 동양CMA삼성플래티넘체크카드는 연회비 1000원에 골프, 항공권,면세점 할인 등 신용카드 수준의 고품격 플래티넘 서비스를 누리게 해 준다.문의= 동양종합금융증권 고객지원센터(1588-2600)

프리미엄 성태원 기자
일러스트= 프리미엄 이원규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