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해외입양아.국내친지 온라인 상봉-유니텔에 홈페이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9면

피치못할 사정으로 외국에 자식을 입양시켰던 친부모와 이국땅에서 부모를 애타게 찾고 있는 입양아가 인터넷을 통해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삼성데이타시스템(대표 南宮晳)은 국내 입양아모임 단체인 글로벌 코리아 리그(GKL.회장 金東植)와 함께 14만명에 이르는해외 입양아들과 국내 친지들을 온라인상으로 연결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유니텔에 최근 정식 개설했다.
「우리는 하나,우리는 한국인」이란 주제로 문을 연 이 홈페이지(http://www.adoptee.com.사진)는 앞으로 친부모 찾기와 입양아 모국방문등 다양한 행사를 주선하게 된다.
부모와 자식이 서로 만나고 싶으면 사진과 함께 언 제.어떻게 헤어지게 됐는지 상세한 사연을 홈페이지에 담아 알릴 수 있으며,내용을 보고 삼성데이타시스템이나 GKL에 확인을 의뢰하거나 전자우편을 주고 받을 수도 있다.
홈페이지에는 ▶입양관련 뉴스▶만남의 공간▶입양아 관련 행사▶한국 뉴스.전통.문화▶입양아 토론장등 다양한 메뉴가 개설돼 전세계에 흩어져 살고 있는 입양아들이 모국에 대한 소식을 받아보고 서로 친목을 다질 수 있도록 했다.
삼성데이타시스템 관계자는 『부모.자식간 만남 주선은 물론 입양아 온라인 예술제도 열고 홈페이지를 방문한 입양아들의 모국방문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양영유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