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가산전자,DVD재생 주문형 반도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8면

가산전자(대표 吳奉桓.0343-210-114)는 디지털 비디오 디스크(DVD)와 비디오 CD를 생생히 재생할 수 있는 주문형 반도체(ASIC)를 개발,동화상압축(엠펙)보드Ⅱ에 장착해다음달부터 출시한다.
이 제품은 기본메모리 2메가바이트(MB)를 4MB까지 확장할수 있으며 컴퓨터본체에 설치한뒤 텔레비전을 모니터로 사용,생생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예정가는 30만원대.
데이콤(대표 孫益壽.02-220-6600)은 현재 국제 및 시외전화서비스에 한해 시행되고 있는 요금자동납부 할인제를 다음달부터 PC통신 천리안.전용회선등 전(全)서비스로 확대,시행키로 했다.
요금자동납부 할인제는 은행을 통한 자동계좌이체나 신용카드를 통해 이용요금을 납부할 경우 1%의 할인혜택을 받는 제도를 말한다.이 제도를 이용하고 싶은 데이콤 고객들은 28일까지 은행이나 우체국등에 이용요금 자동납부신청을 하거나 데 이콤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저작권 위탁관리제 정보통신부는 최근 「컴퓨터 프로그램 저작권 위탁관리제도」시행방안을 확정,내년부터 위탁관리기관을 통해 저작권 업무를 추진한다.
위탁관리기관으로 지정된 기관은 컴퓨터프로그램 등록업무,프로그램 저작권 위탁관리업무,저작권 사전분쟁 조정업무등을 수행하는 저작권 집중관리센터 역할을 하게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