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단신] 콜라겐이 함유된 화장품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세원셀론텍㈜은 피부 보습과 탄력을 도와주는 아텔로 콜라겐이 함유된 화장품(사진)을 국내외로 출시했다. 중앙연구실 장재덕 박사는 “세원셀론텍의 재생의료 기술과 콜라겐 제조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화장품을 개발했으며, 환자 치료에 사용하는 고순도 의료용 콜라겐을 화장품 원료로 사용해 기능성을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다.

◆한국식품과학회는 25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제1회 비타민C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생활질환과 비타민C의 건강보호 효과’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대 의대 이왕재 교수, 가톨릭대 의대 염창환 교수 등 국내 비타민C 전문가와 미국 국제분자교정학회저널 부편집장인 앤드루W 사울 박사, 일본 나라여대 쇼스케 고조 교수 등 해외 석학이 참석해 주제 발표를 한다.

◆모바이오는 10월 2일부터 이틀간 몽골 울란바토르 칭기즈칸 호텔에서 몽골 의료진을 대상으로 ‘모바이오 5차 세미나’를 개최한다. 주제는 ‘질병 치료의 최신 트렌드와 새로운 진단기술’이며, 인하대 소화기내과 이진우 교수, 고려대 구로병원 김애리·김한겸 교수, 서울의과학연구소 양영호 고문·권오중 박사 등이 연사로 참여한다. 모바이오는 서울의과학연구소가 2003년 몽골 울란바토르에 세운 검사기관으로 2005년엔 몽골 10대 기업에 선정됐다. 02-2269-9288.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