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레이저쇼.불꽃놀이로 '송구영신'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5면

놀이공원들이 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볼거리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용인자연농원은 31일 공원안 동물원 광장에 마련된 대형 종루에 특수 제작한 무게 1.2,길이 1.7의 전통 한국종을 설치,타종식을 갖는다.자연농원은 공원을 찾은 어린 이 2명과 화목한 한가족을 즉석에서 선발,자연농원 직원들과 함께 타종식을가질 예정이다.
자연농원은 타종식에 앞서 야외무대에서 민해경.신효범.인순이등이 출연하는 「아듀!1995 빅쇼」를 개최하며 타종식에 이어 밝아오는 새해를 기념해 장미원 상공을 수놓는 「왕궁 불꽃놀이」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자연농원은 또 30일부터 내년 2월29일까지 매일 오후8시 동물원 무대에서 폴란드 8인조 무용단의 민속춤을 공연한다.
서울랜드는 31일 밤 환상적인 레이저 쇼와 화려한 불꽃놀이 공연에 이어 자정에 보신각 제야의 종소리를 중계할 예정이다.서울랜드는 또 신정 연휴기간중 밤마다 레이저 쇼 공연을 벌이며 낮에는 삼천리 동산에서 윷놀이.제기차기.널뛰기.그 네뛰기.팽이치기.연날리기등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한마당」 행사를 펼칠 계획이다.
서울랜드는 이밖에 내년 2월29일까지 세계의 광장 특별전시관에서 남극과 에베레스트.북극등 설원으로 가득한 오지의 세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허영호 탐험 사진전」을 개최하고 있다.
롯데월드는 31일 오후10시30분부터 공원안 가든 스테이지에서 신성우.민해경등이 출연하는 「송년특별공연」을 개최하고 신년을 전 출연진과 고객이 함께 카운트 다운한 뒤 대형 멀티비전을통해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식을 생중계할 예정이 다.롯데월드는또 신정연휴기간중 「신년축하콘서트」를 개최한다.1일 오후3시 가든 스테이지에서 인기가수 김원준,2일 같은 시간 같은 장소에서 인기가수 박지원과 투투.모자이크 등이 출연하는 콘서트가 열린다.대구 우방타워랜드는 31일 오 후6시 대공연장에서 베스트커플 콘테스트등 다양한 「송년대잔치」 행사를 펼치며 신정연휴에는 오후2시 중앙광장에서 「풍물놀이 한마당」을 연다.
고창호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