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능률협회 95년 히트상품 본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8면

▶대우전자〈대우 조용한 청소기 싹싹이〉=소비자의 불만인 소음을 크게 낮추어 인기를 끌었다.지난해 7월 시판돼 대우전자 청소기의 매출을 2배 가까이 올려놓았고 올해 상반기에 57.9%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했다.
▶롯데제과〈제크〉=쉽게 질리지 않는 고소한 뒷맛,고급스런 포장이 특징.신세대 여성층을 타깃으로 월3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롯데칠성음료〈롯데 이브〉=100% 사과주스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지난해3월 나온 이 상품은 올들어 월평균 40만상자의 매출을 기록했다.우리 사과로 만들어 맛이 진한 게 특징인데 건강을 우선하는 현대인의 취향에 힘입어 히트쳤다 .
▶삼보컴퓨터〈삼보 펜티엄 멀티미디어Ⅲ〉=국내시장이 아직 486급에 머무르던 지난 5월 선두주자로 시장에 나온 이 상품은 상반기 펜티엄시장의 38%를 점유할 만큼 인기를 모았다.홈뱅킹.자동전화받기.인터네트접속등 통신기능과 활용성이 강화된 게 장점. ▶삼성항공〈삼성카메라 FX-4〉=세계 처음으로 자체개발된콤팩트 4배줌(38~140㎜)카메라로 인체공학적 설계 및 디자인으로 사용의 편리성을 강조한 렌즈셔터방식의 상품이다.
▶삼성생명〈그린행복연금보험〉=연금지급방법과 각종 특약을 고객의 요구에 따라 자유롭게 설계해 고액의 연금 및 생활자금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지난1월 판매개시후 9개월만에 신계약건수 66만389건,월평균7만3,000여명이 가입하는 실적을 올렸다. ▶LG전자〈LG아트비전 골드〉=국내 최초로 주변 환경을 감지,자연색을 재현해 주는 아트영상기능을 갖춘 이 상품은 올해 상반기 시장점유율이 40%에 달했다.늘씬해진 디자인외에 슈퍼플랫브라운관,고감도 튜너,고출력 스피커시스템 등으로 최고의 화질을 추구했다.
▶신도리코〈신도리코 복사기NT4000시리즈〉=퍼지이론을 이용한 종이걸림자동제거기능을 세계 처음으로 복사기에 탑재,소비자 지향적인 제품설계로 개발된 상품.단일기종으로 올해 복사기시장의22.6%를 점유할 만큼 판매액이 급증.
▶LG화학〈드봉 이지업〉=20대 여성전용 화장품으로 피부를 최적 상태로 유지시켜 주는 퍼지이론을 도입해 피부의 수분조절효과에 탁월하다는 평을 들었다.꽃봉오리를 형상화한 단순한 디자인과 독특한 상품명으로 차별화에 성공.
▶옥소리〈옥소리 WS32MEF〉=호환성이 높고 동시에 32가지 실제 악기 소리를 낼 수 있는 멀티미디어 사운드카드.음성인식 기능개발의 응용화에 성공해 월2만개 이상 팔렸다.
▶풀무원〈풀무원다이어트〉=섭취한 열량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량을 적게 소비하는 것이 비만의 원인이란 점에 주목,초저열량식 다이어트이론에 따라 개발된 상품.지난해 5월 출시돼 젊은 여성들의 인기를 끌면서 월평균 30만세트(15억원)가 팔렸다.
▶해태제과〈덴티-큐〉=식품시장 전반에 대한 무설탕 제품 및 건강지향 제품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킨 상품.출시 1년만에 단일브랜드로 13.8%의 시장점유율과 월평균 30억원의 매출기록을달성했다.국제치아보호협회로부터 치아에 해가 없는 제품에만 주어지는 T.S.I마크를 아시아 최초로 획득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