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화장 지우는 요령-민간한 피부 클렌징로션.워터로 살짝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2면

늘 이것 저것 발라보라고 권하게 마련인 화장품광고 모델이 어느날 TV에 나와 이런 뚱딴지 같은 말을 한다.『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맞다.피부미용전문가들은 피부노화를 방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중 하나가 세안 이라고 입을 모은다.화장을 지우는 데 사용하는 것 역시 세안용「화장품」.태평양 미용과학연구소의 도움으로 세안용 화장품은 골라 쓰는 법을 알아본다.시중에 나와있는 세안용 화장품은 크게 크림.로션.워터.젤 형태로 나눠진다.가장 널리 쓰 이는 것은 크림 형태.얼굴에 고루 바르고 티슈로 닦아낸 뒤 물세수를 하면된다.
유분이 적은 클렌징 로션이나 워터는 크림보다 세정력은 떨어지지만 자극이 적어 민감한 피부나 엷은 화장을 했을 때 가볍게 닦아내는 데 적당하다.헹굴 때도 간편하다.
특히 클렌징 워터는 화장솜에 묻혀 사용하기 때문에 화장을 부분적으로 지울 때 편리하다.클렌징 젤은 피부에 시원한 느낌을 주기 것이 특징.바른 뒤 따로 티슈로 닦아낼 필요없이 바로 물세수를 하면 되기 때문에 여름에 더욱 편리하다.요 즘은 크림.
로션 종류로도 바로 물세수를 할 수 있는 제품이 많이 나와있기때문에 살 때 확인할 필요가 있다.드물기는 하지만 오일 타입도나와있다.세정력이 뛰어나고 유분함량이 높아 색조화장을 지울 때나 건성피부에 적합하다.
세안할 때는 먼저 색조화장을 한 입술과 눈자위를 닦아내야 한다.꼼꼼히 닦지 않으면 색소가 침착,립스틱의 붉은색이 입술 옆으로 번져나오거나 마스카라의 검은색이 눈밑에 그림자를 드리울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국산화장품의 경우 일 반 클렌징 제품은 8천~1만2천원,마스카라.립스틱 전용 클렌징제품과 물세수할 때 비누대용으로 쓸 수 있는 클렌징폼은 5천~9천원 정도다. 〈后〉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