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코스튬 플레이어들의 축제 - <안산만화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4월 5~6일, 안산에서 재밌는 퍼레이드가 열린다. 만화 속 주인공들이 대거 길 밖으로 나와 축제를 연다. 몸소 코스튬을 즐길 용기가 없다면 슬쩍 그 갤러리가 돼 보는 것은 어떤가!
코스츔 행렬의 주인공들은 우리나라 코스튬 문화를 주도하는 ‘다음 코스프레 동호회’를 비롯해 수많은 코스튬 활동가들이다. 평상시에도 이들은 주기적으로 코스튬 대회를 열어 순위를 매겨가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왔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 1위에서 5위까지 그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수준이 대단하다. 이번 축제는 탁월한 연출력으로 이미 국내외 명성이 자자한 그들의 코스츔 세상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평소에 관심이 있었다면 놓치지 말고 안산으로 떠나자.

행사장 안에서는 코스츔 플레이어들의 활약 이외에 만화와 관련된 여러 가지 전시가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전시 1관에서는 캐리커처 작가로 유명한 김종천, 허남길, 허상남 세 작가의 인물전이 이루어진다. 그리고 전시 2관에서는 한국만화역사와 다양한 옛 만화를 만날 수 있고 작가들이 사용했던 도구들도 볼 수 있으며 일러스트 및 포스터 등이 전시된다. 제 3관에서는 캐릭터 그리기 및 캐릭터색칠 참여행사가 진행되며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둘리, 원피스, 뿌까 등의 캐릭터 부스가 각각 마련된다.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이곳에서 사진촬영을 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전시 4관에서는 만화영화 상영이 1시간 단위로 진행된다. 한편 코스튬이 이루어지는 야외 한 쪽에서는 만화 작가들의 사인회나 페이스페인팅 행사가 이루어진다.

가는 방법은 안산 4호선 고잔역 1번 출구에서 내려 안산문화예술의 전당을 찾으면 된다. 자원봉사자로 참여하고 싶다면 축제 주최 측인 ‘안산만화페스티벌 조직위원회’나 ‘코스프래 동호회 게시판’을 통해 참가 의사를 밝히면 된다.

http://cafe.daum.net/teencos

객원기자 설은영 skrn77@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