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춘천 오봉산(779M)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0면

기암절벽 사이로 철쭉꽃이 만발하면서 오봉산(五峰山.7백79m)은 환상적인 자태를 드러내고 있다.
다섯개의 기암봉이 절묘하게 이어져 있는 오봉산은 강원도춘천시북산면에 위치하고 있다.아기자기한 암릉길을 스릴 속에 돌파하면유서깊은 청평사와 회전문.공주탕.구성폭포가 기다리며,산자락에는소양호가 펼쳐져 있어 산행후 관광과 뱃길의 재 미까지 겸할 수있다. 춘천에서 양구 방면 국도를 따라가다 배후령(5백80m)에 도착해 이곳에서 산행을 시작하면 된다.
동쪽의 가파른 능선을 5백m가량 오른 후,왼쪽으로 돌아 다시북쪽능선을 타고 2백m쯤 올라가면 갈림길이 있는 안부에 닿는다. 이곳에서 북동쪽 능선을 따라가다 참나무 수림을 빠져나오면 오봉산 주릉.이곳에 서면 다섯개의 봉우리가 한눈에 들어온다.
철쭉으로 화려하게 수놓은 능선을 따라 봉우리 쪽으로 오르내리다 보면 암벽이 길을 가로막는데 초보자도 쉽게 돌파할 수 있다.이어 제 2,3,4봉을 거치면 굴참나무로 뒤덮인 제5봉 정상에 도착한다.
정상에서 동남쪽 급경사 바윗길을 내려서면 폭이 50㎝밖에 안되는 홈통바위를 빠져 내려오게 된다.계속 암릉길을 걷다보면 갈림길이 있는 안부에 닿는데 오른쪽 길이 청평사로 가는 지름길이다. 교통편은 춘천까지 직행버스나 열차편 이용.춘천~배후령간은1시간 간격으로 시외버스가 운행된다.청평사 아래 선착장에서 소양댐까지는 40분 간격으로 운항하는 유람선 이용.
숙박은 청평사 입구의 고려산장(0361(54)1100)을 비롯한 여관이나 민박 이용.소양댐 아래 동면 지내리마을 소양강송어집(0361(242)6461)은 송어회.구이.매운탕.튀김 등의 23가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송어요리전문집이 다.
李根洙〈등산중앙연합회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