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지구촌>▒ 나이지리아 세계청소년축구 무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8면

○…나이지리아에서 개최하기로 했던 세계청소년축구선수권대회가 안전상의 이유로 무산됐다.국제축구연맹(FIFA)은 당초 3월11일부터 26일까지 나이지리아에서 열기로 했던 세계청소년축구선수권대회(19세이하)를 열지 않기로 했다고 17일 공식 발표했다. FIFA는 이날 발표에서 그동안의 정밀 조사결과 나이지리아의 제반여건이 대회를 개최하기에 적합지않아 대회 장소를 다른곳으로 옮기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히고 가능한한 빠른 시일안에다른 개최지를 모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대회 철회 소식을 들은나이지리아 관계자들은 『매우 충격적인 일이다.우리는 FIFA가요구하는 이상의 준비를 해왔다』며 비통해했다.
[취리히(스위스)=聯合] ○…2004년 여름올림픽 유치전에 최근 이탈리아의 로마가 가세,지금까지 대회유치 의사를 밝힌 도시는 모두 14곳으로 늘어났다.
이탈리아 올림픽위원회의 마리오 파스칸테 위원장과 프란체스코 루텔리 로마시장등은 16일 스위스 로잔을 방문,IOC의 사마란치 위원장과 로마의 2004년 올림픽 유치가능성을 논의했다.
지금까지 올림픽유치 의사를 밝힌 도시중에는 케이프타운(남아공).북경(중국).이스탄불(터키).브뤼셀(벨기에).오사카(일본).보스턴(미국).스톡홀름(스웨덴)등이 있다.
[로마 로이터=聯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