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다이제스트>韓中합작社 1차 이사회-LG화학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0면

LG화학은 중국 항저우(杭州)에 합작설립한 「항주LG화장품유한공사」의 제1차 이사회를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 LG화학 회의실에서 개최하고 LG화학 조영훈(趙泳勳)부장을 총경리(사장)로 선임하는등 임원진을 구성했다.또 오는 9월부 터 화장품을본격 생산하기로 하는등의 금년도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금복주는 지난해말 대구.경북지역에서 출시한 「맛있는 소주 참소주」의 관광용을 최근 선보이고 서울지역에서도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관광용은 알콜도수 25도,용량 3백75㎖,출고가 7백8원이다.
***도자기병소주 日本에 수출 미륵사지석탑 모형의 도자기병에넣은 ㈜보배의 알콜도수 41도짜리 전통증류주 「옛향」이 일본에대량 수출된다.
보배는 석탑병에 넣은 옛향이 공항면세점 등에서 일본인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자 일본 오사카(大阪)소재 유통업체인 가신무역과 수출계약을 체결,이달말 1만7천병(43만6천달러)을 선적하는 것을 비롯해 금년중에만 1백30만달러이상을 수 출할 계획이다. ***메이크업 3種 본격 시판 라미화장품은 20대 여성을겨냥해 보습효과와 미백(美白)기능이 뛰어난 메이크업 신제품 3가지를 개발,시판에 들어갔다.
신제품은 라피네 세렌스 브랜드로▲UV라스팅 트윈케이크▲소프트터치 아이섀도▲라스팅 슬림 립스틱 등으로 값은 1만5천~1만9천원씩이다.
***쇠고기국물맛 라면 出市 ㈜농심은 최근 쇠고기를 주원료로사용해 쇠고기국물맛이 나는 「야채소고기라면」(1백20g,3백30원)과 오뎅국물맛이 나는 「다시마오뎅라면」(1백18g,3백30원)을 개발,시판에 들어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