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클릭joins.com] “곶감 맛에 놀라고 한국 인심에 놀라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33면

조인스닷컴 지자체포털 아름다운 강산(festival.joins.com)에서 12월 둘째 주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동영상이 있다. 3000여 조회수를 기록한 양촌곶감축제 체험영상이다.

컬럼비아스포츠웨어 후원으로 진행된 아름다운 강산 1차 이벤트는 ‘외국인 친구의 좌충우돌 한국축제 체험’이란 주제로, 축제 길잡이로 선발된 블로거들과 외국인이 함께 에피소드를 만들었다. 체험단으로 선발된 블로거 김성봉(28)씨는 “외국인 스티븐에게 한국을 대표해 축제를 소개하고 함께한 시간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됐다”고 말했다.

현재 교환학생으로 서울에 살고 있는 스티븐은 한국에 온 지 1년이 다 돼 가지만 한국의 시골을 체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곶감축제 역시 처음 겪는 일. 스티븐은 양촌면의 인심 좋은 아주머니들이 건네 준 감을 무조건 받아 먹어 나중에는 식사를 못 할 정도였다. 그는 “시골 인심으로 안 먹어도 배가 부르다는 말을 실감했다”고 말했다. 이 밖에 서툰 솜씨의 감 깎기 체험 등 시골의 전형적인 삶의 현장을 함께 누볐다.

축제의 모든 장면은 아름다운강산 사이트에서 동영상으로 볼 수 있으며 17일부터 조인스TV(tv.joins.com) Q채널로도 볼 수 있다.

이번 영상은 입소문이 퍼져 ‘스티븐의 곶감축제 체험영상 소문내기’라는 후속 이벤트를 낳았다. 이벤트는 14일부터 23일까지 총 10일간 진행되며 해당 동영상을 퍼가는 네티즌을 대상으로 네 명을 추첨해 스티븐과 체험단이 촬영 시 입은 재킷을 증정한다. 응모는 조인스 블로그(blog.joins.com)에서 하면 된다.

조인스닷컴 국효정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