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즈는 줄이고 탄력은 더하는 매력적인 BODYSHAPING

중앙일보

입력

지금까지 대부분의 여성들은 ‘관리’를 통해 몸매를 만들고 유지해왔다. 하지만 이럴 경우 조금만 긴장을 풀면 사이즈가 늘어난다. 그렇다면 이제부턴 과학적인 치료·관리를 통해 요요현상없는 몸매만들기에 도전해보자.

본격적인 치료를 논하기 전에 지방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있어야겠다. 지방은 피부의 가장 아래층에 위치해있고 여러 개의 지방세포 덩어리들이 모여 피하지방층을 형성하고 있다. 매력적인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사이즈는 줄이고 탄력을 더하는 치료가 필요하다. 그러기위해선 지방세포의 개수를 없애는 다시말해 사이즈를 줄이고지방덩어리의 막을 축소시켜 없어진 지방세포의 자리가 다른 지방으로 메워지지 않게 하는 두 가지 치료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먼저 지방세포의 개수를 없애 사이즈를 줄이는 치료로는 울트라쉐이프(체외충격파 지방세포파괴술)가 추천할 만하다. 울트라쉐이프는 피부표면에 아무런 손상이나 조금의 절개도 없이 체외에서 충격파를 시술 부위에 쏴줌으로써 지방세포만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방법이다. 혈관, 신경, 피부조직의 손상 없이 지방세포만을 정조준하여 선택적으로 파괴하게 된다. 이렇게 선택적으로 파괴된 지방세포는 1개의 글리세롤과 3개의 지방산으로 분해되어 림프순환계를 통해 간으로 전달된 뒤 담즙의 형태로 체외로 배설된다.

시술시 통증이 적으며 Ultrashape (울트라쉐이프) 전용침대에서 시술을 하게 되는데, 과학적이고 정확한 추적장치 덕분에 원치않는 부위에 에너지가 전달된다든지 한부위에 에너지가 중첩되는 부작용이 생기는 현상을 막을 수 있다. 복부, 옆구리, 허벅지, 엉덩이 등에 시술이 가능하고 환자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복부의 경우 1회 시술만으로 평균 2-3cm이상, 효과가 좋은 경우는 7cm까지도 둘레가 줄어들고 이러한 결과는 1주일에서 한 달 사이에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다음으로 지방막을 축소시키면서 탄력을 더하는 치료로는 프로웨이브를 권하고 싶다. 프로웨이브는 반도체 냉각방식의 콜드 고주파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시술장비로 피부 심부층에 고주파를 가해주면 피하지방층에 열이 발생하여 지방이 용해되게 된다. 용해된 지방은 체내 림프순환을 통해 자연스럽게 몸 밖으로 배출되게 된다.

콜드고주파에 의한 즉각적인 콜라겐 수축으로 대부분의 환자들이 시술 직후 살이 늘어져 처진 부위가 개선되고 환자의 상태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사이즈가 감소됨을 느낄 수 있다. 환자의 상태에 또한 진피층의 온도를 올려서 콜라겐을 자극, 시간이 지나면서 콜라겐 리모델링에 의한 점진적인 피부 탄력 및 리프팅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단, 임산부나 심장질환자는 치료가 불가능하다.

김 유 진 원장
청담예인피부과의원
www.yeinskin.co.kr
02)3446-447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