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로컬가이드] 대구은행, ‘겨울여행 환전송금 페스티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6면

◆대구은행은 겨울방학과 연말 연시를 맞아 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겨울여행 환전송금 페스티벌’을 마련한다. 3일부터 2월 말까지 계속되며 건당 500달러 이상의 환전 및 송금 거래 고객과 여행자 수표 구매 고객에겐 추첨을 통해 드럼세탁기·네비게이션 등을 준다.
 
 ◆대구 대덕문화전당은 29일까지 남구 합창단원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남구에 거주하는 55세 미만 여성으로 음악에 소질이 있고 열정을 가진 사람이면 된다. 인원은 25명 내외. 지원 문의는 인터넷 홈페이지(www.daeduk.or.kr)나 053-664-2127.
 
 ◆대구 중구청은 ‘지역을 대표할 아름다운 건축물’을 7일까지 접수한다. 대상은 중구지역 건축물로 건물의 개요와 설명·사진을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중구청 건축위원회는 이달 중 심사해 입상작을 발표한다. 053-661-2172
 
 ◆영주시는 최근 하망동 옛 YMCA 건물에 12세 이하 저소득층 아동에게 보건·교육·복지 관련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희망스타트 센터’를 열고 업무에 들어갔다. 센터엔 사무실·상담실·보육센터·공부방을 갖췄다. 희망스타트 사업은 보건복지부의 4대 사회 정책 중 하나다.
 
 ◆포항국제아트페스티벌 운영위원회는 4일까지 문예회관에서 ‘빛과 미래-바다’란 주제로 제8회 국제아트페스티벌을 연다. 회화·조각·사진·서예·판화·공예·공연 등이 한데 어우러진 축제다. 미국·일본·중국 작가 26명도 참여하며, 현대예술의 방향을 엿볼 수 있는 자리다.
 
 ◆김천시는 오는 22일 시립도서관에서 ‘휴면도서 나눔마당’을 열기로 하고 각 가정에서 잠자는 도서를 수집 중이다. 기증 도서가 많을 경우 도서관(054-420-6067)에 연락하면 방문한다. 시는 나눔마당에 참여한 시민에게 선착순으로 책 2권도 나눠 줄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