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의학단신>뇌사자 장기 심장이식수술/산업보건 국제심포지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3면

○…뇌사자의 장기기증에 의한 국내 14번째 심장수술이 성공적으로 시행됐다.부천세종병원(원장 朴永寬)흉부외과 朴國洋박사팀은지난 6일 오토바이 사고로 서울 상계백병원에 입원한 뇌사환자 강모군(22)이 제공한 심장을 10일 후송해 확 장성 심근염을앓고 있는 김모씨(29)에게 이식,현재 회복기에 들어섰다고 17일 발표했다.
특히 이식팀은 10일 오후11시30분에서 오전1시20분사이에장기를 적출.후송해 이식시간에 걸리는 시간을 대폭 단축한 것이수술후 회복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이밖에 강군의 간은 서울백병원에서,콩팥 2개는 강남성모병원에서 이식돼 이번에도 다장기 이식을 통해 4명이 새생명을 얻게됐다. ○…연세대 산업보건연구소와 한국산업안전공단 산업보건연구원이 공동주최하는「산업보건 국제심포지엄」이 25일 오후 연세대 동문회관에서 열린다.
「직업성 호흡기질환」을 주제로 한 이날 심포지엄에서는「직업성호흡기 질환의 분자생물학적 진단」(美신시내티大 글렌 탈라스카 교수)등 네편의 주제발표가 있으며 2부에서는 文榮漢교수 퇴임기념식도 함께 열린다.
***韓.日 참깨연구교류 심포지엄 ○…「참깨의 과학」을 주제로 한 韓日 참깨 연구교류심포지엄이 한국식품과학회 주최로 25일 서울 인터컨티넨탈호텔 국화룸에서 개최된다.이번 심포지엄에는한국의 참깨 食문화,한국의 참깨음식,유전자 도입에 의한 참깨 육종등 8개 연제가 발표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