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TV외화>털 달린 원숭이,다이하드I,다링릴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2면

더빙 없이 자막방송으로 원화의 감동을 생생히 맛볼 수 있는 일요일 한낮 EBS의 「다시보는 명화」.26일 오후1시에는 알프리드 산델.조제프 나델이 공동 감독한 44년 미국영화 『털달린 원숭이』가 방송된다.주연은 당대의 미녀 수전 헤이워드.윌리엄 벤딕스.원제 The Hairy Ape.
행크는 미국~유럽을 왕복하는 증기선에서 일하는 화부.거칠지만단순한 심성의 소유자로 맡은 일을 열심히 하는 것을 최고의 기쁨으로 안다.행크의 배가 리스본에서 미국으로 떠나기 전날 밀드리드.헬렌이라는 두 여인이 승선한다.짐승처럼 일 하는 행크의 모습을 본 헬렌은 놀란 나머지 행크에게 「털난 원숭이」라고 소리친다. 88년 개봉당시 주연을 맡은 브루스 윌리스의 무차별 액션이 큰 인기를 모았던 활극물.SBS 26일 오후11시55분.원제 Die Hard.
크리스마스 휴가를 가족과 보내려고 3천마일을 날아온 뉴욕경찰관 매클레인.아내가 일하는 나카토미 빌딩을 찾아갔을 때 벌써 파티가 한창이다.매클레인이 아내를 만나려 홀을 떠난 순간 무장한 테러리스트들이 침입한다.이들은 빌딩을 폐쇄하고 파티 참석자3백명을 인질로 잡아 기업의 비밀정보를 요구한다.경찰과 FBI가 출동하지만 속수무책이다.
1차대전 당시 프랑스 공군조종사와 독일 미녀 스파이의 사랑을그린 이색첩보물.줄리 앤드루스와 록 허드슨 주연.감독은 블레이크 에드워즈.KBS 제1TV 26일 오후9시40분.원제 Darling Lily.
미모의 가수 릴리는 독일군장교 폰루거의 지령에 따라 프랑스인사들과 접촉하며 정보를 빼내던중 영웅칭호를 받고있는 공군조종사라래비소령에게 접근하라는 명령을 받는다.라래비에게 반한 릴리는프랑스 정보국이 엉뚱하게도 라래비를 간첩으로 체포하자 그를 구하기위해 자수한다.릴리는 체포돼 수감되지만 폰루거의 도움으로 스위스로 탈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