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팝송영어>휘트니 휴스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3면

음의 마술사 Kurt Masur-.지난17일 내한공연 레퍼토리중 Bruckner교향곡 4번『Romantic』 연주의 관능적이기까지 한 우아함과 화려함,그리고 섬세함에 비견되는 여인이있다.바로 Whitney Houston.
그녀는 professional singer(프로가수)다.노래부르기의 명수다.정말 노래를 맛있게 부른다.Kevin Costner와의 불화속에 열연한 영화『Bodyguard』(92년 작품)의 theme song(주제가) 『I Will AlwaysLove You』에서 보여주는 화려한 vibrato의 기교,매혹적 voice color(음색)는 팬들을 사로잡기에 부족함이없다.과연 그녀는 놀라운 여자다.
『언제나 사랑하리』라는 말은 듣기에 따라선 매우 끔찍하지만 Whitney Houston의 매혹적이고 비장한 사랑노래를 듣노라면 우리는 평생 변함없이 사랑해줄 여인이 곁에 있는 듯한 환상에 빠지게 된다.
그리고 Whitney Houston의 대명사처럼 되어 있는 이 노래는 월드컵 폐막식 공연에서 불릴 예정이다.한국대표팀의 우승 낭보와 함께 이 음악을 듣는다면 우리 국민 모두 손에 손잡고 부를 터인데.
※(to)be in the way=방해하다.be 대신 흔히 get 동사를 쓴다.재미있는 것은 She is in the family way.「임신중」이라는 의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