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수질 검사장비 2대보강-광주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0면

○…광주시는 24일 음용수.하천수의 농약잔류물등에 대한 검사를 강화키 위해 11월 1억원을 들여 검사장비 2대를 추가로 구입키로 했다.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사용할「가스크로마토 그래피」2대는 파라티온을 비롯한 농약과 트리할로메탄등의 발암물질,휘발성유기화합물질등을 검사할 수 있는 장비로 기존의 2대를 포함해 4대로 늘어나수질검사가 빨라지게 된다.
[光州] ○…전남도는 한국통신.한국전력.가전3사의 협조를 받아 28일까지 완도군 5개 섬에서 낙도 순회봉사 활동을 편다.
섬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생활편의를 위해 실시되는 섬은 완도군금당면허우도와 금일읍 신도.황제도,청산면 장도.노화면 장사도등으로 가전제품 무료 수리와 전화.전기안전점검등을 전개하며 주민 애로사항도 청취할 계획이다.
[光州] ***경운기 백미러 구입.지원 ○…구례군(군수 全知鉉)은 경운기 사고예방을 위해 1천1백만원을 들여 볼록렌즈형 백미러 2천6백14개를 구입해 관내 농가의 경운기에 설치해 주었다. [求禮] ***중동 상설시장 내달 개장 ○…동광양시 중동 상설시장이 60개 점포와 주차장.화장실등의 시설을 갖추고 6월말께 개장될 예정이다.
이곳 시장이 문을 열면 시내 중심지역인 중마동일대 시민들의 생활에 큰도움을 줄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東光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