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업무類似 부서 통폐합-광주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0면

○…광주시는 이달중으로 상수도사업본부의 관리부.인사계와 본청의 통계담당관실및 투자심사계.경제통계계.주민계.건전생활계.위생감시계등 9개 계를 없애고 업무를 기능이 유사한 부서에 흡수 통합시킨다.
대신 본청에는 국제통상정책실과 행정개혁계.생활개혁계.방재계를,구청별 통신계를 비롯,동구.광산구의 청소과.오수관리계,서구의세무조사계,광산구의 공단지원계등을 각각 신설한다.
이번 기구개편은 국무회의의결을 마치고 대통령재가만 남겨놓은 상태로 시행될 경우 5급공무원 5명이 감축되고 6급이하 37명은 구청과 사업소로 전보 배치된다.
[光州] ○…전남도는 9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진도와 신안.영광군 관내 15개 섬 민방위대원들을 대상으로 해상재난대비 행동요령및 응급처치요령등 실기실습.진료봉사등을 겸한 순회교육을실시한다.
[光州] ***농수축산물 직판장 개설 ○…무안군무안읍성남리 농산물시장에 지역농어민후계자들의 농수축산물 직판장(건평1백평)이 마련돼 문을 열었다.
[務安] ***우럭.대하 남해안에 방류 ○…전남도는 연안 어족자원 조성책의 일환으로 3천4백여만원을 들여 우럭과 대하 새끼 4백89만6천마리를 사들여 6월중 남해안에 방류할 방침이다. [光州] ***本廳계장 95명 현장근무 ○…광주시는 일선 민원창구의 문제점과 주민불편사항을 찾아 개선키 위해 다음달 25일까지 본청 계장 95명을 이틀씩 동.출장소에 현장근무케 한다. [光州]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