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交通유발부담 부과키로-경주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0면

○…경주시는 이달부터 국가기관.주거용건물.공장.종교시설등을 제외한 연면적 1천평방m 이상의 건물에 대해 교통유발부담금을 부과하기로 했다.
[慶州] ○…행정구역상 강원도삼척군원천2리 17가구 60여명의 주민들이 경북권으로의 편입을 경북도와 울진군,강원도에 요구하고 있다.
이지역 주민들은 생활권은 울진군북면나곡6리에 속해 있는데도 행정업무를 보려면 48.2㎞나 떨어진 삼척군까지 가야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고 주장했다.
[蔚珍] ***「UR대처방안」책자 배포 ○…청도군은 우루과이라운드 농산물협상에 따라 청도지역의 주요 농작물인 쌀.복숭아.
사과.쇠고기등 6가지 주요품목에 대한 국제경쟁력을 분석하고 UR대처방안을 담은「UR에 따른 품목별 대책방안」책자 4백부를 각 이.동단위로 배부,농민들 의 참고자료로 삼도록 했다.
[淸道] ***자립예탁금 대출제 개선 ○…농협 경북도지회는 조합원들에게 자립예탁금 대출과 BC협동카드 혜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상환기간을 1년에서 2년으로 연장하고 대출한도액을 상향조정하는등 제도를 개선하기로 했다.
[大邱] ***宅地 2백84만여평 개발 ○…경북도는 오는 96년까지 2백84만9천평을 개발할 계획인데 포항.구미.영주.경산시와 선산군등 5개 시.군지역 50만9천평의 택지는 공영개발방식,포항.경주.구미.영천시와 영일.경주.칠곡군등 7개 시.군지역 2백34만평의 택지는 토지구획정리 방식으로 조성한다.
[大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