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금융Plaza] 동부증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8면

◆동부증권은 사내 전문가들로 구성된 상품 선정위원회에서 매달 유망 펀드를 골라 모은 '동부 더 베스트 컬렉션'을 9월부터 추천한다. 이달 추천 펀드로는 '동부더클래식' '동부더클래식 진주찾기' '미래에셋 디스커버리' 'KTB 마켓스타' 'CJ지주회사 플러스' '동부 차이나주식형' '베트남 아세안플러스' '우리CS 이스턴유럽' '삼성글로벌 대체에너지'가 선정됐다.

◆한국증권업협회는 14일까지 8개국 이머징마켓 증권업계 대표단 31명을 대상으로 한국 자본시장에 대한 연수를 실시한다. 코디르전 노로브 우즈베키스탄 증권업협회 회장, 반 림 캄보디아 중앙은행 부총재, 인도.베트남.필리핀 증권회사 사장 9명 등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의 증권회사와 관련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굿모닝신한증권은 연말소득 공제는 물론 글로벌 주식 투자로 수익률도 높일 수 있는 세테크 펀드 2종을 판매한다. 분기당 300만원 한도 안에서 불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SH명품연금저축펀드'는 불입액의 100%(연 300만원 한도), 'SH명품장기주택마련펀드'(7년 이상 투자 시 비과세)는 불입액의 40%(연 300만원 한도)까지 연말에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두 상품은 모두 운용자산의 60% 이상을 국내외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한다.

◆우리투자증권은 5일까지 주가연계증권(ELS) 4종과 주가연계펀드(ELF) 1종을 판매한다. 코스피200지수를 기초 자산으로 하는 만기 1년의 원금 보장형 상품은 지수가 장중가를 포함해 한번이라도 최초 기준 지수보다 25%를 초과 상승한 적이 있으면 연 7%의 수익을 확정해 만기에 지급한다. 25%를 상승한 적이 없으면 만기에 상승률의 83%를 수익(최대 20.75%)으로 지급한다.

◆미래에셋증권은 7일까지 닛케이225지수.일본리츠(REITs)지수.유럽부동산(EPRA).항셍중국기업주지수(HSCEI).JP모건이머징마켓본드지수.S&P글로벌물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만기 1년의 원금보장형 파생결합증권(DLS)을 판매한다. 최소 청약금액은 100만원.

◆대우증권은 업계 최저 수수료율(0.02%)을 적용한 주식워런트증권(ELW) 전용 계좌 개설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음달 말까지 이 계좌를 통해 온라인으로 거래한 투자자 중 추첨을 통해 현대차 i30(1명), 엑스캔버스PDP(3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현대증권은 3일부터 '현대CMA 마이너스 담보대출' 서비스를 개시한다. 자사에서 개설한 위탁계좌.수익증권계좌.증권저축계좌 내에 있는 자산을 담보로 해 대출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이율은 현재 연 8%, 대출기간은 180일. 이 기간 동안 자유롭게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이나 금융상품 쇼핑몰에서 대출받을 수 있으며 필요한 자금을 증권사 창구나 은행 현금입출금기(ATM)를 통해 입출금할 수 있다.

◆메리츠증권은 동국대 사회교육원에서 '브라보, 행복한 노후설계' 교육 과정을 5일부터 매주 수요일 진행한다. 총 15주에 걸쳐 고령화 시대 금융 트렌드, 최근 금융자산의 흐름과 전망, 상속 및 증여.사업승계 전략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