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단신>韓銀 대구지점,중소기업 연리 8.5%로 대출지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1면

○…한국은행 대구지점은 설날을 앞두고 단기결제자금조달에 곤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1백30억원의 자금을 방출한다.
이번 지방중소기업자금은 연리 8.5%로 설날을 앞두고 종업원급여,보너스 지급등 단기결제자금 지원이 필요한 기업에 지원되며다음달 1일부터 13개 시중은행과 대구등 지방은행을 통해 대출된다. [大邱] ○…경북대농과대학(학장 최정)은 농업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현재 세분된 학과를 통폐합하고 농업의 경쟁력회복방안을 연구할 UR대책위원회를 설립키로 했다.
경북대는 이와 함께 농민후계자양성을 위해 특별전형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고 이들의 학비및 군복무 면제를 정부에 건의키로 했다. [大邱] ***학교주변 폭력배 단속 ○…경북도교육청은 올한햇동안 학교주변폭력배 단속과 유해환경 정화에 힘쓰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이를위해 경찰과 합동단속반을 편성,교내외 불량조직을 추적하는 한편 주요 통학로및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단속활동과지도활동을 펴나갈 방침이다.
도교육청은 또 청소년들에게 해악을 끼치는 불법영업행위 근절을위해 단속을 강화하고 매월 첫째주 토요일을「학교주변 환경정화의날」로 지정,지속적인 계도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大邱] ***골재 千6백만㎥ 채취 ○…경북도는 28일 건설공사용 골재의 원활한 공급과 가격안정을 위해 올해 골재채취예정지 2백17개 지구에서 1천6백68만입방m의 모래.자갈을 채취하기로 했다.
골재는 강의 흐름에 지장이 있는 고수부지에서 우선적으로 채취해 수해를 예방하고 골재채취에 따른 수입액을 하천의 유지관리에투자하기로 했다.
[大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