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윤석화, “니네들 공부 못했으니까 서울예대 갔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연극 배우 윤석화(51)씨가 자신의 홈페이지(www.yoonsukhwa.com)이화여대에 입학한 사실조차 없다며 학력 위조 사실을 고백하자 이화여대 동문들로부터 질타가 쏟아지고 있다. 이화여대 학생이라고 밝힌 한 네티즌은 “윤씨가 동문 자격으로 나와서 이대 채플에 나와 설교까지 했다”며 “그때만 해도 윤석화씨는 롤 모델(role model)이었는데”하며 윤씨의 학위 위조 사실을 개탄했다.

15일 오후 3시까지만 하더라도 게시판에 동정론과 비난성 댓글이 폭주하더니 마침내 윤씨의 홈페이지는 잠정 폐쇄된 상태다.

윤씨는 지금까지 이화여대 생활미술과에 진학했으나 연극에 몰두하기 위해 자퇴한 것으로 알려져왔다. 게시판 댓글 가운데는 윤씨가 ‘신동아’와 인터뷰한 내용을 그대로 옮겨 실은 것도 있다. 인터뷰 도중 윤씨는 드라마센터(현재의 서울예대) 학생들을 비하하는 발언을 남겼다.

“유학을 잊고 연극을 열심히 했는데, 제가 연극영화과를 나오지 않았잖아요. 제 생각을 다른 사람에게 논리적으로 이해시키기가 힘든 거예요. 다른 배우들이 ‘윤석화 네가 연극에 대해 뭘 알아’ 하면 저는 속으로 ‘너네들 공부 못했으니까 드라마센터 갔지. 나는 그래도 이대 출신이야’ 했지만 꿀리는 것은 어쩔 수 없었죠.”

[디지털뉴스 jdn@joins.com]

[J-HOT]

▶허영만·임권택·김C…고졸·중퇴로 정상 오른 프로들의 남다른 고충

▶서태지·보아·윤하·정우성 "성공은 학벌순이 아니잖아요"

▶윤석화 고백 "용기있다" "이제야…" 엇갈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