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중앙-주부대상 대학 가을 강좌 안내|퀸-중국 명의들의 암 치료법 소개|영레이디-미혼남성 배우자상 여론조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8면

8월호 여성지들은 뚜렷한 이슈가 없다.「후보자들의 뒷돈 거래로 말썽을 빚은 미스코리아」관련기사와 「세상은 요지경, 이판사판춤」으로 최근 「신신애 신드롬」을 일으켜 주목받고 있는 탤런트 신신애씨가 공통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정도.
부록 중 『리빙센스』가 내놓은 「4계절 저장식품」과 『라벨르』의 가정음악 CD시리즈가 눈길을 끈다. 「4계절 저장식품」은 조리시간을 아낄 수 있는 양념장 12가지, 샐러드소스 14선 등을 비롯해 절임류 저장식품 정보와 함께 현대인 식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담았다. 『라벨르』의 가정음악 CD시리즈 이달 제목은 「0∼6세 어린이를 위한 머리 좋아지는 명곡 모음집」. 12월까지 5장을 부록으로 내놓는다는 계획.
『여성중앙』은 이화여대·숙명여대 등 각 대학들의 주부대상 평생교육원 가을학기강좌 안내와 방학중 자녀들과 함께 가볼 만한 각종 박물관 소개기사가 유익한 정보. 『퀸』은 중국명의들의 암·골질환·간질 치료법, 궁정동 비밀가옥에 있는 암 치료하는 화살나무 등 암 관련기사가 유난히 많다.
여론조사를 즐겨하는 『영레이디』가 이달 호에서 서울·부산·광주·대구 등 4대 도시 미혼남성을 대상으로 희망하는 배우자상과 혼수에 대한 여론조사를 벌였다. 응답자 53.7%가 결혼의 절대조건이「사랑」이라고 밝혀 비교적 희망적인 남성상을 제시하기도.
『라벨르』는 쿠션 이용 실내장식, 액세서리 수납, 생활용품 알뜰 장터 등 인테리어 기사 비중이 높은 편.
『마리끌레르』는 세계 패션경향과 우리나라 패션을 동시편집, 패션에 대한 안목을 키울 수 있다. <양선희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