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Plaza] 굿모닝신한증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8면

◆굿모닝신한증권은 군인공제회, 행정공제회와 공동으로 라오스의 바이오디젤 투자를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바이오디젤 투자금액은 350억원이며, 주관사인 굿모닝신한증권이 50억원, 군인공제회와 행정공제회가 각각 150억원씩 투자했다. 투자액은 라오스 현지의 바이오디젤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국내에 코라오 에너지(KOLAO Energy)를 설립하는 데 사용됐다.

◆알리안츠자산운용은 환경펀드 중 하나인 '글로벌에코테크'펀드를 다시 출시했다. 이 펀드는 올 3월6일 국내에서 판매하기 시작했으나 자금이 대거 몰리자 위험관리 차원에서 4월23일 판매를 중단했다. 계열사인 RCM에서 운용하는 펀드를 복제한 펀드로, 대체에너지와 수질관리, 오염방지 등 환경관련 분야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채권과 주식에 고루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동양탐스혼합형 펀드'를 판매한다. 우량 주식과 공모주 등에 펀드 자산의 30% 이하를 투자하며, 안정성을 고려해 채권부분은 국공채와 은행채 위주로 투자하는 혼합형펀드다.

◆우리투자증권은 보안과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IC칩을 사용한 자산관리계좌(CMA) 체크카드를 출시한다. 마그네틱 방식보다 10배 이상 자성에 강한 소재를 사용해 쉽게 훼손되지 않는 장점이 있다고 우리증권은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