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자신을 독살하려는 범인추적 K-2TV『죽음…』|암흑가세력과 정면대결 벌여 M-TV『서든…』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8면

<만화『배트맨』을 영화화>
만화·TV시리즈 등으로 나온『배트맨(Batman)』을 90년 영화화해 미국 등지에서 크게 성공한 작품이 12월4일 오후8시50분 SBS-TV 영화특급으로 방송된다.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영화의 스토리보다 어두운 도시의 이미지와 만화처럼 희화화된 인물들, 의외의 장면 등 이 영화고유의 재미를 만끽하게 한다.
『가위 손』『배트맨2』를 만든 팀 버튼 감독의 재능을 전세계에 과시한 작품.
우스꽝스런 조커로 나오는 잭니컬슨의 개성이 돋보이고 마이클 키튼·킴 베신저가 주연.

<휴가지서 현지경찰과 마찰>
MBC-TV는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주연의 정서든 임팩트(Sudden Impact)』를 28일 오후10시35분 주말의 명화로 방송한다. 잔인하고 냉혹한 형사로서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별명이 되기도 한 정더티 해리』의 속편들 중 하나.
암흑가와 정면으로 대결을 벌이는 형사가 강제휴가를 가게 되나 휴가 지에서도 현지 경찰과 마찰을 일으키며 무서운 괴력을 발휘한다는 것.
실제로도 클린트 이스트우드와 연인사이인 손드라 록이 함께 출연한다.

<독약 먹은 후 48시간 쫓아>
비디오 대여 인기도에서 항상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서스펜스 액션물『죽음의 카운트다운(DOA)』이 28일 오후8시55분KBS-2TV토요명화로 방송된다.「도착 즉시 사망(Death On Arrival)」이란 뜻의 원제에서 알 수 있듯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는 독약을 복용하게 된 주인공이 마지막 남은 48시간의 인생에서 자신을 독살하려 한 범인을 쫓는다는 내용이다.
루돌프 메이트 감독의 49년 작인 동명의 필름 느와르 걸작을 다시 재현한 작품으로 현대적 소재로 각색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