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클릭joins.com] 일산 호수공원에 '보기 힘든 별들' 뜬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9면

이 행사는 세대를 뛰어넘는 화합의 장으로 특히 7080 세대에겐 청춘과 추억을 회상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중음악 평론가 이백천(75)씨를 비롯해 조인스 블로거들이 자발적으로 행사를 기획.준비한다. 조인스 블로그에서 '똘강(blog.joins.com/baick)'이란 닉네임으로 유명한 이씨는 출연자를 섭외하고 공연 장소를 물색하는 등 이번 음악회 개최를 주도하고 있다. 이씨는 "오프라인에서 블로그 친구를 직접 만난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설렌다"며 "조인스 블로거들에게 축제의 한마당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무료 행사인 만큼 일반 시민도 가족과 함께 참여해 문화적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행사장엔 700석의 좌석이 마련되며, 공연 가수들의 CD 판매 코너도 연다. 불우이웃 돕기 성금을 모아 고양시 측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조인스닷컴, 고양시와 3세대 이동통신 브랜드인 'SHOW'가 후원한다.

◆ 7080 인기가수 대거 참여=1973년 '고별'로 데뷔한 뒤 '고향초' '망향' '결혼기념일의 노래' 등을 부른 홍민씨, '향수' '귀천' '내 사랑이여' 등을 히트시킨 이동원씨가 출연한다. 최근 여성팬들로부터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추가열씨도 나선다. 추씨는 '나 같은 건 없는 건가요' '할 말이 너무 많아요' 등의 앨범을 발표했다. 이 밖에 오페라 '투란도트'의 수석 테너 김현동씨, '장미'를 부른 4월과5월, 뮤지컬 배우이자 성우로 '꿈을 꾸는 여인' '당신이 너무 좋아요' 등의 앨범을 발표한 김희진씨 등이 무대에 선다. 매주 호수공원에서 공연을 열어 일산의 명물이 된 듀엣 꺽정이와 푸돌이(임경호.이지현)도 출연한다. 가수 섭외를 담당한 이백천씨는 "사람의 심성을 맑게 해줄 수 있는 노래를 선사할 가수들을 선별했다"고 설명했다.

◆ 조인스 블로그=조인스닷컴이 2004년 4월 1일 만들었으며 '조블'이라는 애칭으로 불린다. 현재 조블 식구는 50만여 명에 달한다. 10~20대가 주로 참여하는 다른 블로그와 달리, 30대에서 70대까지 폭 넓은 연령층이 참여하고 있다. 회원 면면을 보면 문인.법조인.교수 등 이력도 다양하다. 조블 식구가 되려면 조인스닷컴에 접속해 회원 가입을 하면 된다. 한편 조인스 블로거들은 이날 음악회가 끝난 뒤 고양시에 있는 막걸리박물관에서 열리는 뒤풀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뒤풀이 모임에 참여하기를 원할 경우 조인스 블로거 김효창(blog.joins.com/k0312k)씨에게 연락하면 된다.

조인스닷컴 김동선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