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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 버블쇼' 브로드웨이 진출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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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18면

비누방울로 환상적인 무대를 만드는 '팬 양(사진)의 버블쇼'가 공연 1번지인 미국 브로드웨이로 진출한다.

공연의 공식 제목은 '가질리언 버블쇼'. 15일(현지시간) 막이 올라 9월2일까지 6개월 넘게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장은 뉴욕 50번가에 위치한, 499석 규모의 뉴 월드 스테이지다.

팬 양(45)은 베트남에서 태어나 현재 캐나다 국적을 가진 세계적인 버블 아티스트다. 비누방울 안으로 26명의 사람 넣기, 공중에 9개의 비누방울 고리 만들기 등 무려 12개의 기네스북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진출의 의미는 국내 공연 기획사가 해외 아티스트와 합작해 만든 공연이 브로드웨이에 진출하는 첫 사례라는데 있다. 무대에 오르는 건 팬 양 혼자이지만 기획.연출.조명.음향 등 공연의 모든 제작은 네오더스란 국내 기획사가 맡고 있다.

네오더스가 팬 양과 처음 만난 건 2004년. 단순히 30분짜리 비누방울 이벤트를 하고 있는 팬 양을 발굴해 꿈과 낭만이 가득 찬 1시간 30분짜리 대형 공연으로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어린 시절 불우했던 팬 양의 자전적 이야기를 공연에 자연스럽게 녹여 눈요기에 불과했던 버블쇼를 감동이 있는 예술로 승화시킨 게 성공의 주요소였다. 3년간 국내에서 14만명의 관객을 끌어들이며 인기 공연 레퍼토리로 확고히 자리 잡은 상태다.

네오더스의 이정호 대표는 "이제껏 브로드웨이에서 볼 수 없었던, 비누방울을 활용했다는 신선함이 미국 공연 관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며 "9월 이후엔 라스베이거스 진출도 타진 중"이라고 말했다.

최민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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