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멘사 회원 댓글놀이 보니 '멘사 아이큐 테스트' 궁금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천재들의 댓글놀이는 수열?' 멘사 코리아 회원들의 댓글놀이가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멘사는 상위 2%의 IQ를 가진 사람들의 모임. 멘사 코리아 웹사이트(http://mensakorea.org)에서 최근 벌어진 댓글놀이는 한 회원에 의해 시작됐다.

이 회원은 "점수/올리기/아닙니다/수열입니다/다음에올글은/여덟글자입니다"라고 글자수가 하나씩 늘어나는 리플을 남겼다. 여기에 다른 회원들이 글자수 늘리기에 동참하면서 댓글놀이가 시작된 것. 점차 늘어나던 글자수가 줄어들고 다시 늘어나기를 반복하면서 댓글의 모양은 산의 능선을 세로로 세워놓은 모양이 됐다. 네티즌들은 이 댓글을 직접 보기 위해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서 '멘사'를 찾고 있으며 네이버 인기 검색어 순위에서도 거의 하루 종일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멘사가 관심을 얻으면서 '멘사 아이큐 테스트'도 인기다. 상위 2%의 IQ를 가진 사람들이 거쳐야 하는 관문은 어떤 것인지에 대해 네티즌의 호기심이 이어지고 있는 것. 플래시 파일(http://www.iqtest.dk/main.swf)로 만들어진 멘사의 아이큐 테스트는 여러 단계의 연상 문제로 이뤄져 있다.

네티즌들의 인기를 끈 김태린은 아카펠라 그룹 VOITURE(보이쳐)의 멤버. 보이쳐는 96년 결성 이후 라이브 콘서트를 많이 해온 혼성 그룹.

이 그룹이 밸런타인데이인 오는 14일 단독콘서트를 연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김태린도 검색어 상위에 올랐다.

김원종, 김민수, 강기문, 소라, 김태린으로 구성됐고 드라마 '101번째 프러포즈'에 삽입된 '내게도 사랑이'를 통해 대중들에게 그 이름을 알려져 있다.

천호진의 젊은 시절 사진도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드라마 '궁S'에 효장대공 이겸 역할로 출연중인 천호진은 영화 '좋지 아니한가'의 개봉을 준비하고 있다.

디지털뉴스 [digital@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