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국민들은 지역사회를 위한 기업의 역할로 환경과 자연보호 노력을 가장 중요한 것으로 꼽고 있다.
1일 대한상공회의소가 지난해말 수도권지역에 사는 성인 남녀 5백9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기업이미지 조사결과에 따르면 40.4%가 환경과 자연보호 노력을 가장 중요한 기업의 역할로 지적했다.
이같은 조사결과는 최근 페놀 방류로 인한 식수원 오염사건이 터지기 이전부터 국민들의 기업의 역할에 대한 관심이 산업발전·단체지원·지역사회활동보다 환경 및 자연보호쪽이 몇배나 높은 것으로 주목된다.
반면 같은 내용으로 1백62개 기업을 상대로 실시한 응답결과는 지역사회 행사에의 적극참여와 지원(55.2%),지역사회 고용증대(23.9%)의 순으로 나타나 대조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