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30년만에 풀어버린 무다리의 저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연예인들의 S자형 몸매가 대중에게 회자되면서 엉덩이를 비롯해 하반신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레깅스 패션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올해의 미니스커트는 60∼70년대의 길이보다 더 짧아져 20㎝정도가 대부분이다. 비교적 길이가 긴 미니스커트의 경우 레깅스를 입지 않고도 소화가 가능했지만 너무 짧아진 길이는 활동에 불편함을 준다. 때문에 레깅스는 미니스커트를 돋보이게 해주면서도 패셔너블한 연출을 가능케 한다.

추운 겨울에 미니스커트 열풍이라니 아이러니컬하지만 가을부터 이어져온 이상고온과 옷을 자신을 포장하는 수단으로 활용하는 개인 마케팅이 활발해지면서 이미 옷은 계절적인 구애를 받지 않게 됐다. 미니스커트 역시 자신을 좀 더 멋지게 포장하려는 심리로 사랑을 받고 있다. 겨울로 접어들어서면서 레깅스와 부츠는 여성들에게 가장 유행하는 옷차림으로 각광받고 있다.

#무다리 탈출기

종아리가 튼실한 여성이 가장 싫어하는 단어는 무다리다. 팔등신의 S자 모델이 아닌 이상 여성은 자신의 몸매에 많은 불만을 갖기 마련이다. 얼굴은 워낙 성형이 대중화되다 보니 쉽게 손댈 수 있으나 종아리는 왠지 어려운 수술처럼 여겨져 꺼려지는 게 현실이다. 특히 체형상 하체비만이 많은 한국여성의 경우, 알통 종아리는 여름철에 치마를 입지 않게 되는 등 콤플렉스가 되기도 한다. 또 각선미를 드러내 보일 수 있는 바지 입기도 꺼려진다. 가늘고 예쁜, 섹시한 종아리는 여성들의 이룰 수 없는 꿈일까?

우리 언니 누나들은 여중, 여고를 언덕 위 학교로 다녀 종아리가 굵어졌다고 얘기하지만 선천적으로 종아리 부위에 근육이 많거나 종아리에 지방이나 부종에 의해 무다리가 되는 사람도 있다. 온몸에 힘을 주었을 때 허벅지나 종아리를 잡아서 물컹하게 잡히는 것은 보통 지방이 축적된 유형, 손으로 눌렀을 때 손자국이 남으면 붓는 다리 유형, 발끝을 들고 섰을 때 종아리가 볼록하게 튀어나오면 근육형 유형의 다리라고 판단할 수 있다.

전신 비만의 경우 지방이 많아 다리가 굵은 것이므로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병행하면 충분히 날씬한 다리를 만들 수 있다.

#신개념의 급속종아리축소술
굵은 종아리란 근육형과 지방형으로 나눌 수 있다. 흔히 말하는 종아리 알통근육을 사용해 발꿈치를 들고 섰을 때나 높은 구두를 신었을 때 안쪽, 바깥쪽으로 툭 붉어지는 경우가 근육형이며, 튀어나오는 근육이 없는데도 굵다면 지방이 더 많은 경우라고 볼 수 있다.

급속종아리축소술은 걷거나 뛰는데 필요한 정상 근육을 제외하고 각선미에 영향을 주는 종아리 근육으로 통하는 미세한 신경분지만을 골라 선택적으로 차단시켜 주는 방법으로서 신경이 차단된 근육이 자연적으로 부피가 줄어 다리가 얇아지게 만들어 주는 방법이다.

보톡스 주사시술 시 일시적으로 좋아졌다가 재발하는 단점과 중, 고주파 시술 시 붓는 불편함과 효과가 떨어지는 점을 모두 해결한 기존의 시술과는 차별화된 신개념의 방법이다. 종아리 근육을 태우거나 파괴시켜 손상을 주는 것이 아니라 피부절개 없이 종아리 근육으로 가는 신경 가지만 정밀하게 찾아 특수바늘을 이용하여 시술하므로 효과가 훨씬 뛰어나며 흉터가 전혀 남지 않고 시술 후에도 멍이나 붓기, 통증이 거의 없다.

시술시간은 30분 내외로 별도 마취 없이 시술이 가능한 런치타임 웰빙치료다. 시술 후 바로 걸어서 집에 갈수 있고 특별한 관리나 상처 치료도 필요 없다. 두드러진 효과는 1~2개월 정도 소요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종아리 근육 축소효과가 점차 분명해지고 영구적인 효과를 보인다.

#지방이 많은 경우라면, 다이나믹 지방용해술로
다이나믹 지방용해술은 아주 짧은 시간에 높은 출력의 고주파를 발산하여 주위 조직에 열손상을 줄이고 지방세포만을 선택적으로 분해하는 방법이다. 출혈과 흉터가 없으며 시술 시 통증도 없어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는다. 지방분해뿐 아니라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을 재생시켜 피부의 탄력까지 향상시키는 장점이 있다.

발목뿐만이 아니라 체형관리 측면에서 부분비만이 있거나 셀룰라이트로 외부 표면이 울퉁불퉁한 경우, 지방흡입 후 탄력이 떨어져 늘어진 뱃살의 복원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종아리에 근육과 지방이 혼합된 경우라면 이 두 가지 시술을 병행할 경우에 더 높은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도움말: be S 성형외과 명동점 최준영 원장 T:02-310-1945]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