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스포츠카페] 양용은, 올 KPGA 최우수선수상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9면

*** 양용은, 올 KPGA 최우수선수상

양용은이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06년 한국프로골프(KPGA) 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선수상을 받았다. 양용은은 11월 중국 상하이에서 벌어진 유럽프로골프투어 HSBC챔피언십에서 타이거 우즈를 꺾고 우승했다. 올해 상금왕 강경남(삼화저축은행)은 국내부문 우수상, 덕춘상(평균타수 최저), 올해의 베스트샷 상을 받아 3관왕에 올랐다.

*** 스포츠산업대상에 코오롱글로텍㈜

문화관광부는 5일 오후 6시 올림픽공원 페이퍼테이너뮤지엄에서 2006년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상에는 스포츠시설업 분야의 코오롱글로텍㈜이, 최우수상에는 스포츠서비스업 분야의 이동수F&G가 선정됐다. 프로야구 한화는 마케팅 우수 프로경기단상을 받았다.

*** NBA 웨이드 '올해의 스포츠맨' 뽑혀

미국 프로농구(NBA) 마이애미 히트의 가드 드웨인 웨이드(24)가 5일(한국시간) 스포츠전문 웹사이트 CNNSI가 선정한 '올해의 스포츠맨'에 선정됐다. 웨이드는 지난 시즌 NBA 챔피언 결정전에서 경기당 평균 34.7점에 7.8리바운드, 3.8어시스트, 2.7스틸을 기록해 팀이 우승하는 데 결정적으로 기여했다.

*** 프로축구 FC 서울, 명예기자단 모집

프로축구 FC 서울이 내년 시즌 팀 관련 뉴스를 축구팬에게 전해줄 제3기 명예기자단(취재 및 사진)을 모집한다. 17일까지 자기 소개서와 본인이 직접 작성한 기사를 첨부해 e-메일(fcseoul@gssports.co.kr)로 보내면 된다. 02-306-5050.

*** 내일 '연세 체육인의 밤'

연세체육회(회장 박갑철)는 7일 오후 6시 연세대 동문회관에서 '연세 체육인의 밤'을 연다. 이 자리에서 우기정 대구CC 회장 등 4명이 공로패를 받고, 연세대 축구부 신재흠 감독과 프로농구 모비스 유재학 감독이 이성구 체육인상을 받는다.

*** 가수 현미, 여자농구 홍보대사에

한국여자농구연맹(WKBL) 김원길 총재는 5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96년 만의 덩크슛' 출판 기념회에서 원로가수 현미(69)씨를 여자농구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현미씨는 삼성생명 박정은 선수의 시이모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