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과학기술대학교기술지주, ‘2024 ST-SeedCamp’ 킥오프 미팅 개최

중앙일보

입력

2024 ST-SeedCamp 킥오프 미팅 현장

2024 ST-SeedCamp 킥오프 미팅 현장

서울과학기술대학교기술지주(주)(대표 김종선, 이하 서울과기대기술지주)가 5월 1일(수) 서울 공릉동 교내 상상관 3층에서 「2024 ST-SeedCamp」 킥오프 미팅을 개최했다.

ST-SeedCamp는 서울과기대기술지주가 대학 창업 활성화를 위해 교내·외 학부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단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5월 29일(수)까지 진행된다.

지난 4월 모집선발에 총 20개 대학에서 17개 팀이 지원하였고,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총 8개 팀이 최종 선정됐다.

선발팀은 ▲FanRose(가천대) ▲파인디(건국대) ▲라이트메이트(경북대외 연합) ▲Q’PIN(고려대외 연합) ▲DTS(서울과학기술대학교) ▲비우다(숙명여대) ▲8around(중앙대외 연합) ▲flat(한국기술교육대) 등이다.

모집선발부터 데모데이까지 총 8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고객·시장검증 ▲IR작성 및 피칭 등 사업운영 실전에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특강과 멘토링을 진행한다.

5월 29일(수) 데모데이를 통해 우수팀을 수상할 예정이며, 수상 팀에게는 서울과기대기술지주 직접투자 및 외부 기관과의 투자 연계 이외에도 지속가능한 성장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서울과기대기술지주는 서울과기대가 보유한 창의자산을 사업화하고, 창업기업에 투자할 목적으로 2018년에 설립되었다. 유망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후속지원 프로그램, 대학창업펀드 운용, 보유 기술 이전 등을 통해 다양한 사업화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