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도서관, 2024년 1학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중앙일보

입력

서울과기대 도서관 초청강연 포스터

서울과기대 도서관 초청강연 포스터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동환, 이하 서울과기대) 도서관이 2024년 1학기에도 다양한 강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과기대 도서관은 교내 구성원들의 인문학 감수성을 위해 2018년부터 꾸준히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2024년 1학기에도 다채로운 주제의 강연을 준비했다.

외부명사 특강인 ‘초청강연’은 5월 21일(화)에 ‘내 인생을 바꾼 명화 한 점’이라는 주제로 정우철 도슨트의 강연을 진행한다.

정우철 도슨트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전시로 도슨트에 입문한 후 작품 해설에 집중했던 기존의 전시 해설 관행을 깨고 대중들이 좀 더 미술을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미술가의 삶에 집중한 스토리텔링식 해설로 주목받았다. 이후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고 저서를 집필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 중이다.

오픈형 교양 강좌인 ‘도서관 교양한스푼’에서는 5월 16일(목)에 ‘콘셉트에 집중하는 책공간’ 주제로 이기섭 대표의 강연이 이루어진다.

2011년도부터 운영한 서점 ‘땡스북스’의 대표이자 그래픽 디자이너인 이기섭 대표는 홍대 앞 서점을 통해 책과 디자인을 중심으로 모두를 포용할 수 있는 문화적 향유의 공간에서 콘텐츠를 만들어 다 같이 성장하는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

서울과기대 도서관의 모든 프로그램은 온라인 EPiC folio를 통해 신청한 후 온·오프라인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학부모와 지역주민은 현장 신청을 통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과기대 홈페이지, 서울과기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