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4 노원구 일자리박람회’ 성료

중앙일보

입력

▲ 노원구 일자리박람회 입구

▲ 노원구 일자리박람회 입구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동환, 이하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4월 30일(화), 노원구가 진행하는 ‘2024 노원구 일자리박람회’의 운영을 지원했다.

노원구 일자리박람회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고용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1:1 취업상담 및 입사지원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거점특화프로그램 홍보를 진행했다.

▲ 노원구 일자리박람회 상담

▲ 노원구 일자리박람회 상담

박람회는 지역 내 일자리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관내 우수기업 41개 사의 현장 채용면접 기회 제공 및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했다.

서울과기대 정호연 취업진로본부장(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거점형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로서 지역청년의 취업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취업지원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24년 거점형특화프로그램으로 모빌리티 및 반도체 직무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할 예정이다. 거점형특화프로그램은 취업을 준비 중인 지역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관련 내용은 취업진로본부(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