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관리 플랫폼 ‘히어유알’ 정식 런칭

중앙일보

입력

모임일정 정리카드 화면

모임일정 정리카드 화면

히어유알은 ‘모임 관리의 새로운 기준’이라는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IT플랫폼 기업 바움랩스에서 2일에 정식으로 런칭한 모임 관리 플랫폼이다. 출시에 앞서, 차별화된 컨셉과 유용한 기능들을 인정받아 2023 디지털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히어유알의 개발기획을 담당한 내부 관계자는 지인들과의 모임에 있어 계획부터 모임 이후까지 전과정에서 발생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모임 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앱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히어유알은 여러 기능을 더한 슈퍼앱이 아닌, 모임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만을 특화하여 디커플링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덧붙였다.

기존의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멤버를 모집하고 참여하기 위한 커뮤니티 기반의 모임 서비스와는 달리, 지인을 기반으로 ‘관리’라는 본질에 집중하여 목적에 맞는 모임을 쉽게 개설하고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히어유알의 다섯가지 주요 기능이 있다.

첫 번째는 출발 시간 알림 기능, 두 번째는 모임원 모두에게 전송되는 출발/도착 공유 기능, 세 번째는 모임 일정을 보기 쉽게 정리해주는 모임일정 정리카드 기능, 네 번째 기능은 리마인드 알림 기능, 마지막은 도착한 순으로 랭킹 기록 및 지각자는 사전에 설정해둔 벌칙을 수행하게 하는 도착 랭킹게임 기능이 있다.

히어유알에 대한 설명을 듣는 대학생들

히어유알에 대한 설명을 듣는 대학생들

히어유알은 앞서 배타 테스트 과정에서 서울 소재의 한 대학에서 홍보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현장에서 대학생들은 히어유알을 체험해 보며 ‘꼭 있었으면 하는 앱’, ‘빨리 출시되었으며 좋겠다’ 라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바움랩스 조우진 대표는 “이제 첫 걸음을 떼었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이 훨씬 기대된다면서 상시 고객 피드백을 수렴하여 지속적인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연내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모임 관리에 필요한 편의 기능과, 목적 및 인원에 적합한 모임 장소를 추천하는 컨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모임에 디테일을 더해 줄 히어유알(Here U R)은 지금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